다음달 삼성전자[005930] 갤럭시노트9의 공개를 앞두고 같은 달 베일을 벗는 스마트워치, AI 스피커, 태블릿 신제품에 관심이 쏠린다.
(한국시간) 25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8월에 공개하는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워치' 이미지가 최근 삼성전자 미국 웹사이트에 노출됐다가 삭제됐다.
공개된 모델은 '갤럭시워치'라는 이름으로 표기됐으며 42mm 사이즈의 로즈골드 색상이다. 그동안 스포티한 형태에 머물렀던 스마트워치에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차기 스마트워치부터 '기어' 브랜드 대신 '갤럭시워치' 브랜드명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져 왔는데 이번 이미지 유출로 브랜드명 변경이 기정사실화됐다.
갤럭시워치는 타이젠 OS와 음성인식 비서 빅스비 2.0을 탑재하고 헬스와 피트니스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8월 9일 갤럭시노트9 언팩 행사에서 공개되는 안, 다음 달 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에서 공개되는 안이 거론된다.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내놓는 AI 스피커 역시 곧 베일을 벗는다.
갤럭시노트9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되는 안이 최근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에서 흘러나오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애초 예상대로 IFA 2018에서 공개되는 안이 유력한 것으로 보고 있다.
빅스비 2.0을 탑재하고 가격은 300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
스피커 이름은 '빅스비 스피커'가 될 것으로 봤으나 일부 IT매체는 스마트 스피커 이름이 '맥비(MAGBEE)'로 정해졌다고 추정하고 있다.
태블릿 신제품도 곧 공개된다.
삼성전자 차기 태블릿 '갤럭시탭S4'는 IFA 2018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샘모바일 등 IT매체에 따르면 갤럭시탭S4는 기존 지문인식 센서를 없애고 갤럭시S9에서 사용한 인텔리전트 스캔을 통해 홍채인식과 얼굴인식을 결합한 보안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또 갤럭시노트9에서 처음 지원하는 블루투스 기능의 S펜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 갤럭시노트9 공개 일정 외 다른 제품의 공개 일정은 모두 미확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