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차별 이민 단속·추방작전 여파 확산
▶ 전국서 하루 1천명씩 체포… 실적 할당량까지
▶ 한인타운 등 업체들 비상… “단속 소문 우려”
▶ 이민 단체들에도 한인 서류미비자 문의 급증
▶ “이민기록ㆍ권리카드 등 지참해야”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급격히 증가한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불체 신분 이민자 체포는 여러 명의 ICE 요원들이 체포조를 이루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로이터]

뉴욕조선족경제인협회(회장 미나 리)는 지난 9일 퀸즈 플러싱에 위치한 라궁양꼬치 식당에서 11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명석 뉴욕한인회장, 김동…

2025년 예사랑(회장 최지애) 정기전 ‘기억의 장소, 마음의 풍경’이 8일 뉴저지 리버사이드 갤러리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일 …
10일 맨하탄 그레이스 어덜트 데이케어가 10일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홍하나 대표(앞줄 오른쪽 5번째)가 한인 및 다민족 회…
미주한미경찰자문위원회(총회장 정영열)는 10일 성현법무법인(대표 최재웅)과 모든 법률서비스를 지원받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성현법무법인 서…
뉴욕다민족문화협회(대표 이소영)는 지난 1일 롱아일랜드 매사파콰 소재 ‘파라다이스 스튜디오 뉴욕’에서 ‘협연의 목소리’ (Voice of Un…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임지영 (주)즐거운 예감 한점 갤러리 대표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이재묵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영화 수필가 
연방하원의원들이 지난 10일 연방상원 문턱을 넘은 임시예산안을 표결하기 위해 53일간의 휴식을 마치고 12일 집결했다. 이날 밤 연방정부 셧다…

북버지니아 지역의 주택가격이 치솟으면서 ‘내 집 마련의 꿈’은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브라잇 MLS의 최신 자료에 따르면 북버지니아에서 싱글 …

연방 국토안보부(DHS)가 이민 절차 전반에 걸쳐 생체정보(biometric data) 수집을 대폭 확대하는 규정 초안을 연방관보에 게재했다.…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현재 문제는 불법쳬류자가 아니고 불법쳬류자를 투표하게 하는 미쿡안의 반역세력이다...민조옷땅이 문제다...불체자들뷰다 민조옷땅 인간덜을 추방해야한다...헌궈도ㅠ마찬가지...민조옷땅이 두나라 다 반역을 저지르고 있다...
일손이 필요한 곳에는 계절 취업비자를 발행해서 단체로 데려다 쓰고 있음. 당장 식당 가서 불편한 거 보고 걱정하는데, 일자리 필요한 사람들 많으니 금방 해결될 거 같다.
불체자 식당일꾼과 정원사들이 모자란다면 합법적으로 이민오게 하면 그만...농장도 일할 사람이 없어 농장일꾼 비자를 만들어 6개월이나 필요할 때만 와서ㅜ일하는 비자도ㅠ있다...
불법 체류자의이민(?)을 마구 허용해야 하고 그들 편에 서는게 이로운 짓이라면 법 절차를 따라 이민을 기다리는 사람은 다 모지리 바보? 더구나 불법체류자중 범죄자가 다수라면 더 더욱 그들 편에 선다고 나대는 사람들은 또 뭐야?남의 나라 사정은 큰 관심은 아니지만 불법 이민을 막기 위한 것이 뭐가 잘못된 것인가?
불체자 단속, 지지하지 않는다. 불체자들은 꼭꼭 숨어라. 4년은 금방 간다. 대통령 자신도 법원에 의하여 criminal로 선고받았다. 대통령에 선출되었기 때문에 직 수행을 위하여 풀려났을 뿐이다. 그는 법적으로 범죄자다. 동시에 대통령이다. 멍청한 보수와 분별력없는 복음주의자들이 대선에서 승리한 후, 법치는 원하는 대로 구부려두었고, 상식은 전복시켜 두었다. 야만적이고 이기적인 사람들이 시행하는, 편리하게 구부려놓은 법이다. 그러니 4년간 꼭꼭 숨어있어라. 이 땅에서 우리 모두는 찰나를 스치듯이 지나가는 나그네들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