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80대 노인이 몰던 승용차가 16일 오후2시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 샌타 모니카 2가와 애리조나스트리트 부근 ‘파머스 마켓’을 들이받아 적어도 8명이 숨지고 50여명이 중경상을입었다.
NBC, ABC 등 캘리포니아 TV채널은 긴급 뉴스로 사고사실을 전하면서 목격자들을 인용, “적갈색 세단형 뷰익 승용차가 통제불능 상태로 질주, 길가에 늘어선 임시 점포와 차량, 보도를 오가던 행인들까지 들이받아” 큰 피해가 발생했다고 현장 상황을 신속히 중계했다.
한 목격자는 “승용차가 시속 60마일에 가까운 속도로 달렸으며 시체들이 사방에 흩어져 있다”고 전했으며 현장에 있던 다른 시민 로니 수잔도 “도저히 믿을 수 없다.
그 곳에 아기도 있었고 나이 드신 분들도 있었다. 피로 뒤범벅이 된 이들을 봤으며 전쟁터처럼 아비규환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시체 1구가 차 밑에, 또 다른 시신은 다른 차 지붕위에 늘어져 있었다고 덧붙였다.
샌타 모니카 소방국 관계자는 사망자 가운데는 2살난 어린이도 포함돼있으며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UCLA) 병원 등 인근 의료시설에 분산, 치료를 받고 있는부상자중 15명은 위독해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사고가 난 샌타 모니카 ‘파머스 마켓’은 매주 수요일 상설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로 인근 주민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어 늘 수 천명씩 몰려드는 명물시장이다.
AP.연합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