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급류를 타고 물살을 가르며 내려오는 역동적인 래프팅의 계절이다. 워싱턴에서 3-4시간이면 당도할 수 있는 웨스트 버지니아는 바로 여름철 대중 레포츠로 자리잡은 래프팅의 천국. 어린시절 동네 냇가에서 미니 뗏목을 만들어 놀던 동심에 젖거나 미지의 땅을 찾아나선 개척자들의 도전정신으로 힘차게 노를 저어 보자.
연인이나, 친구, 가족들을 하나로 묶어주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래프팅을 할만한 장소를 소개한다.
Blue Ridge Outfitters
워싱턴에서 1시간여를 달리면 당도할 수 있는, 남북전쟁의 유적지가 있는 유서깊은 도시 하퍼스 훼리(Harpers Ferry)에 위치.
스펙터클한 쉐난도어 강에서 래프팅의 스릴을 맛볼 수 있으며 숙달된 가이드가 잘 안내해준다.
6마일 거리의 래프팅 시간은 3-4시간이 소요되며 4월부터 10월까지 오픈한다. 카누, 낚시, 카약등도 할 수 있다. 성인 48달러, 청소년 43달러.
가는 길/북버지니아는 7번도로인 Leesburg Pike를 타고 웨스트로 가다 9번도로에서 찰스타운쪽으로 향한다. 10마일을 지나 오른쪽 671번 도로 하퍼스 훼리로 방향을 튼다. 8마일쯤 340번서 왼쪽으로 돌아 5마일을 가면 왼쪽에 Frontage Rd로 좌회전해 가다보면 왼쪽에 보인다. 메릴랜드에서는 270번 N 로 가다 프레드릭에서 340번도로 찰스타운으로 방향을 잡는다.
문의 304-725-3444.
Songer Whitewater Rafting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강의 하나인 뉴리버(New River)나가울리 리버(Gauley Rivers) 에서 모험을 즐긴다.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레벨이 있으며 상류에서의 래프팅은 가장 보편적인 코스로 끝가지 가려면 15마일의 거리로 6시간에서 8시간이 걸린다.
주중 성인 65달러, 토요일 80달러, 일요일 70달러. 청소년은 50% 할인. 강가에서의 점심이 포함됐다.
산악 자전거, 바위 타기, 레펠, 승마등도 즐길 수 있다.
가는 길/ 워싱턴에서 4-5시간 소요. 66번 웨스트에서 81번 사우스 렉싱턴으로 향한다. 64번 웨스트와 77번 노스로 가다 Exit 48인 19번도로로 빠진다. 25마일을 가면 밀러리지 로드를 만나고 좌회전하면 왼쪽에 나온다.
문의 1-800-356-7238. 304-658-9926.
주소 Miller Ridge Rd Fayetteville, WV 25840
www.songerwhitewater.com
■래프팅이란…
원래 래프트란 나무로 엮은 뗏목을 뜻하는 말로 래프팅은 뗏목을 타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요즘은 여럿이 함께 PVC나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노를 저으며 골짜기와 강의 급류를 타는 레포츠를 가리킨다.
1966년에서 71년 사이 그랜드케니언의 관광회사들이 관광객들을 많이 실어나르기 위해 대형 고무보트를 사용하면서부터 본격적인 래프팅 붐이 일었다. 현재 미국내 성인 동호인만 3백만명이 넘는다.
래프팅의 장점은 스피드와 스릴을 즐기며 더위를 씻을 수 있다는 점 외에도 온몸의 힘을 모아 물살을 헤치며 노를 저어가야 하기에 전신운동 효과가 크다. 또 여럿이 손발이 맞아야하므로 협동심과 인내심을 길러준다.
■안전을 위한 몇가지 사항
래프팅은 초보자라도 누구나 특별한 기술없이 즐길 수 있다. 그러나 수상 레포츠인 만큼 자칫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 만큼 기본 안전교육을 받아야한다.
먼저 노젓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노를 젓는데 중요한 것은 팀원의 협동심. 리더의 지시에 따라 좌, 우의 조원들이 일치된 동작으로 노를 저어야 물살을 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기초로 급류타는 법, 회전하는 방법, 바위에 충돌했을 때 대처하는 법을 차례로 배운다. 다음 물에 빠진 팀원을 구조하고 자신이 물에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숙지한 다음 고무보트에 오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