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판 임박, 도로 위에서 곧 보게될 전기자동차들

피아트 500e. 8월피부터 캘리포니아에서 본격 시판된다.

오는 9월 프 랑 오크푸르트 모터쇼에 공개될 BMW 3i. 한번 충전으로 가능한 주행거리를 크게 향상시켰다.
개솔린과 경유 자동차로 북적이던 도로에 언젠가부터 하이브리드 차량이 나타나더니 어느덧 전기자동차가 모습을 드러낼 준비를 하고 있다. 충전을 통한 배터리를 사용해 모터로주행하는 전기자동차는 궁극적인 친환경 자동차의 모습으로‘꿈의 자동차’로 불리며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으나 주행 가능 거리가 짧고, 속도 또한 현저히 느려서 수 년 간 상용화 전망이 밝지 못했던 것이 사실. 하지만 무공해, 오염제로의 자동차를 꿈꾸는 세계 각국의 부단한 노력과 시도 끝에 속도와 충전시간 등이 개선돼 왔다. 최근 몇 년간 세계 각국의 오토쇼마다‘ 대세는 전기차’라고 불릴 정도로 각 브랜드마다 야심차게개발한 전기차량을 대거 선보이는 자리가 되기도 했다. 이제막 상용화를 눈앞에 둔, 도로위를 달릴 준비를 마친 전기 자동차들을 소개한다.
비전케어 USA는 지난 22일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소재 성모안과(원장 다니엘 김)에서 무료 백내장 수술을 실시했다. 이번 수술은 지난달 열린 …

뉴저지한국학교가 지난 13일 토요반과 19일 금요반 가을학기 종강식 및 학습발표회를 열었다. 뉴저지한국학교에 따르면 이번 가을학기에는 617명…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19~20일 가을학기 종강식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소그룹 형식으로 발표하…
퀸즈 아스토리아 소재 윌리엄 컬렌 브라이언트 고교 한국어반 학생들은 지난 18일 뉴저지 삼성전자 북미사옥을 방문하는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이…
아시안아메리칸사법경찰자문위원회(대표 유주태)는 지난 19일 플러싱 플라워 노래방에서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행사 결산 보고 후 …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임지영 (주)즐거운 예감 한점 갤러리 대표
이영창 / 한국일보 기자
조환동 / 편집기획국장·경제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정재민 KAIST 문술미래전략 대학원 교수
김영화 수필가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올 한해동안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에서 연방 이민당국에 체포된 사람이 1만명이 훌쩍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미 전국적으로는 22만명…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