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화 부통령후보, 해리스 우위 조사에 “과장…이전 대선도 틀렸다”

패밀리터치가 지난 17일 뉴저지 리틀페리 소재 사무실에서‘네겐트로피’ 저자 임양택 교수와 ‘사랑, 마음 뒤로 숨다’의 저자 임옥순 교수와의 대…

뉴저지베트남전참전전우회(공동 회장 이종원 김철수 정용삼)는 21일 뉴저지 팰팍경찰서를 방문해 조지 M. 벡 팰팍경찰 서장과 만났다. 이날 벡 …
남유연 작가의 개인전 ‘숨 없는 자장가(Airless Lullaby)’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브루클린 부쉬윅 소재 ‘에이 스페이스 …
올해로 20회를 맞은 ‘키스비전 프로그램(KISS Vision Program)’에 참가한 경남 함양군 중학생들이 21일 롱아일랜드 포트워싱턴 …
경기교사필하모닉오케스트라(KTPO)가 오는 27일 오후 7시30분 맨하탄 카네기홀 와일홀에서 연주회를 연다. 대한민국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 …

























![[사고]](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1/26/20260126221250695.jpg)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김광수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탁번
옥세철 논설위원
조옥규 수필가 
뉴욕과 뉴저지 일원에 이번 주말 북극한파와 눈폭탄이 휘몰아칠 것으로 예보되면서 초비상이 걸렸다. 미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오후부터 북극의…

김민석 국무총리가 지난 22일 워싱턴에 도착했다.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김 총리는 26일까지 워싱턴과 뉴욕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6일 백악관 국경 보호 및 이민 단속 총책임자인 톰 호먼 ‘국경 차르’(이민문제 총괄 책임자)를 미네소타주에 파견하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1)미국은 2차 세계대전으로 유럽이 초토화된 국제정세의 진공상태에서, 전후복구를 위한 유일한 제조업국가로 전세계의 부를 독점하고 세계의 헤게머니를 잡았다. 미국식 민주주의를 수출하여 친미정권을 수립하고, 각국의 재건을 도우면서 동시에 미국은 최대수혜자가 되었다. 2)그 역사적 문맥을 모르면 밴스같이, 미국이 '늘' 손해를 감수하면서 자비를 베풀어 '공짜점심'을 베푸는 줄로 인식한다. 역사적 상황에서 맛있는 음식을 오래동안 먹었으니, 책임도 뒤따른다. 3)미국이 어려운 것은 자국내의 정치력과 잠재력을 확대시키는 정책의 부재다.
한국전 발생 원인도 미국에 있음 에치슨 라인 설정하면서 공산국가 위협을 충분히 사전에 알고 있으면서도 일부러 한반도를 제외하고 전략적으로 분쟁 위협을 남겨두었음. 에치슨 라인에 포함 안된 한반도와 베트남, 이 두 나라에서 전쟁이 연달아 일어난것 절대 우연이 아님.
미국이 세계 경찰 노릇을 한다는 핑계로 얼마나 해당국가에 피해를 주면서 자기들 이득을 빨아 먹었는지 온 세상이 다 안다. 방빼라!
미국은 다 알다시피 빛좋은 개살구. 돈이 없습니다. 이젠 미국도 과거의 미국이 아니니 웃기는 소릴 그만둘 때. 돈을 마구 찍어 적자를 메꾸는데 무슨 한가한 소리? 특히 유럽얘들. 속으론 미국을 싫어하며 무임승차하는 얌체들
그저 오늘같은 정상적인 댓들이 마니 마니 앞으로도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