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단체 직종단체 동문회 향우회 친목회…
장학금 전달·성금모금 등 뜻깊은 행사도 함께
막바지를 향해 치닫고 있는 올 한해를 되돌아보고 보다 나은 내년을 기약하는 각종 송년모임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중순을 넘어서면서부터 일찌감치 시작된 송년모임 릴레이는 이달들어 주말마다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빼곡하게 이어지고 있다.
12월 둘째주인 이번 주의 경우, 북가주 한인 부동산협회(KARL·회장 김승영)는 9일(목) 오후 6시30분 서니베일의 가주부페에서 신구회장 이취임식과 신입회원 환영식을 겸한 송년의 밤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같은 시간 오클랜드 게이트웨이 호텔에서는, 이스트베이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조미영)와 제리 브라운 오클랜드시장 공동 주최로, 2006년 시장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이그나시오 델 라 푸엔테 오클랜드 시의회 의장을 위한 기금모금 파티가 열린다. 델 라 푸엔테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코리아타운 건설지원 등 한인사회와의 긴밀한 유대관계 강화를 약속하고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북가주 경영학교 동문회(회장 정태원)는 10일 저녁 오클랜드 영빈관에서 송년모임을 열어, 본보와 함께 비즈니스 사례연구 및 창업·성업 비결공유 등 성공전략을 개발하고 교육하며 한인사회의 믿음직한 비즈니스 스쿨로 자리잡은 경영학교에 대한 지원방안과 향후 지속적인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한다.
이밖에 북가주 한인세탁협회(회장 이진재)는 11일 오후 6시 샌프란시스코 캐서드럴힐 호텔에서, 중가주 식품상협회(회장 김여근)은 다음주 화요일(14일) 오후 6시 엠바시스위츠호텔 몬트레이베이에서, SF한인체육회(회장 윌리엄 김)는 오는 18일 오후 6시 오클랜드 영빈관에서 송념모임을 갖는다.
또 북가주 고려대 교우회(회장 김이수)(는 9일 오후 6시30분 유니온시티의 크라운플라자 호텔에서, 북가주 대구고 동문회(회장 황규홍)는 10일 오후 7시 밀피타스의 조선숯불갈비에서, 북가주 배재동문회(회장 김점수)는 11일 오후 6시 서니베일의 레디슨인에서 모이는 등 동문회 단위 연말파티도 줄을 잇고 있다. 특히 배재동문회의 경우 신문광고를 보고 처음 참가하는 동문에게 특별기념품을 증정한다는 언론광고를 내는 등 송년모임 주최측은 보다 많은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갖가지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다.
한편 샌프란시스코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유대진) 북가주 성균관 동문회(회장 남명우) 북가주 성남중고 동문회(회장 이계일)는 지난 4일 일찌감치 송년모임을 마쳤으며, 북가주해외한인무역협회(OKTA-NC·회장 김효완, 11월30일)와 북가주 서강대동문회(회장 이상수, 11월20일)는 아예 11월에 연말파티를 끝냈다. <정태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