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근 박사, 새한장로교회 ‘경영학세미나’
기독교인의 물질관을 점검하는 시간이 마련돼 화제다. ‘신바람 나는 여름, 호황을 준비하는 여름’이라는 주제로 새한장로교회에서 준비한 ‘크리스챤 기업 비즈니스 경영학세미나’가 지난 25일부터 사흘동안 김종근 박사 등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25일 정진우 목사가 ‘인력관리의 비결-코칭세미나’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마련한데 이어 26일과 27일 컨퍼런스 참석차 아틀란타를 방문한 김종근 박사가 ‘성경적으로 돈 잘버는 법’을 강연했다. 김 박사는 대우건설과 대우전자, 비즈니스 다이나믹스 컨설팅 대표직 등을 두루 거친 이 분야 전문가로 ‘성경속에 모든 원리가 다 들어있다’는 내용을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김 박사는 자신의 아버지가 늘 말하던 ‘성경에 모든 원리가 들어있다’는 말을 한동안 이해하지 못했다고 고백하며 경영자인 창조주의 말을 경배하고 순종해 그의 영광됨을 만들어가는 것이 기독교 실업인의 사명이라고 설명했
다. 김 박사는 경영자, 매니저, 일꾼으로 이뤄진 인간조직이 얼마나 나약한지를 설명하며 삼위일체(성부,성자, 성령)로 이뤄진 하늘의 완벽한 방법을 따른다면 쉽게 재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경영자인 하늘의 뜻을 제대로 알고 이뤄나가기 위해 최적의 조력자를 찾는데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간 조직의 운영원리를 예로들어 기독교인의 사업원리를 설명하던 김 박사는 일을 그르치는 것도 순서가 있다며 몇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쳐 고질적인 행동의 단계로 들어가기전에 이치를 깨닫고 창조주의 말에 순응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하며 강의를 마무리 지었다. 김 박사는 내달 1일(목)까지 기독교실업연합(CBA)이 주최하는 컨퍼런스에 참석한뒤 귀국한다.
<황재원 기자>
love@koreatimesatl.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