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경복궁 근정전 앞에서 무대를 꾸민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TS와 넷플릭스의 협업 티저 게시물이 넷플릭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역대 최다 좋아요 기록을 갈아치웠다. 팝 문화 전문 계정 팝코어(@TheePopCore)가 공유한 집계에 따르면 BTS × 넷플릭스 게시물은 455만(4.55M) 좋아요를 기록하며 오랫동안 1위를 지켜온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454만·4.54M)를 약 1만 건 차이로 따돌렸다. 3위는 웬즈데이(390만·3.9M)다.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약 10년간 넷플릭스를 대표해온 간판 시리즈물이다.
해당 게시물은 지난 2월 2일(이하 한국시간) 넷플릭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티저로, 오는 3월 2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무료 라이브스트림 공연 'BTS THE COMEBACK LIVE | ARIRANG'과 3월 27일 공개 예정인 다큐멘터리 'BTS: THE RETURN'을 예고하는 내용이다.
X(구 트위터)에서는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BTS 차트 전문 계정 BTS차트펄스(@btschartpulse)는 실시간 좋아요 수를 업데이트하며 순위 역전 순간을 생중계했고, 팬들은 이를 공유하며 환호했다. 기묘한 이야기 팬들도 가세해 자신이 응원하는 콘텐츠의 순위를 언급하는 등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좋아요 순위는 K팝 팬덤과 미드 팬덤이 뒤섞인 글로벌 화제로 번졌다. 한 이용자는 기묘한 이야기 주인공 커플을 언급하며 "밀레븐과 웬클레어가 톱3에 있는 게 좋다"고 반응하기도 했다.
이번 기록은 BTS의 완전체 복귀를 향한 전 세계적 기대감을 수치로 보여준다. 멤버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7인은 약 4년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오는 3월 20일 5집 정규앨범 '아리랑(ARIRANG)'을 발매한다. 아리랑은 한국 전통 민요에서 이름을 딴 앨범으로, 이별과 재회의 정서를 담았다. 앨범 발매 다음날인 3월 21일에는 광화문광장 야외 공연이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국에 생중계되며, 슈퍼볼 하프타임쇼와 아카데미 시상식을 연출한 해미시 해밀턴 감독이 제작을 맡는다.
세계적인 음악 프로듀서 디플로는 최근 미국 TMZ와의 인터뷰에서 아리랑 앨범 작업에 참여했음을 밝히며 "세상을 놀라게 할 앨범"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그는 정국의 보컬에 대해 "오토튠 없이 완벽한 목소리"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앨범 선주문은 이미 400만 장을 돌파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