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J “마약 차단은 구실에 불과…아무런 이유없이 관세부과”
▶ NYT “트럼프에 관세는 수단 아닌 목적… ‘도금시대’ 수입원 삼으려 해”
▶ 블룸버그 “시장교란해 휘발유·자동차 등 가격상승, 경제에 제동 우려”

비전케어 USA는 지난 22일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소재 성모안과(원장 다니엘 김)에서 무료 백내장 수술을 실시했다. 이번 수술은 지난달 열린 …

뉴저지한국학교가 지난 13일 토요반과 19일 금요반 가을학기 종강식 및 학습발표회를 열었다. 뉴저지한국학교에 따르면 이번 가을학기에는 617명…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19~20일 가을학기 종강식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소그룹 형식으로 발표하…
퀸즈 아스토리아 소재 윌리엄 컬렌 브라이언트 고교 한국어반 학생들은 지난 18일 뉴저지 삼성전자 북미사옥을 방문하는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이…
아시안아메리칸사법경찰자문위원회(대표 유주태)는 지난 19일 플러싱 플라워 노래방에서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행사 결산 보고 후 …



























정숙희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2026년 새해에도 뉴욕과 뉴저지 한인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규정과 법규가 새롭게 바뀌게 된다. 당장 1일부터 뉴욕시 최…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붉은 말의 해’를 알리기 위해 서울에서는 제야의 종이 울리고 부산에서는 화려한 드론쇼가 펼쳐지는등 세계 각국에서 새해를 맞이했다. 2026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기즈모를 백악관으로 보내라. 비행기값은 한인회에서 마련해 줘라.. 거기서 1인 시위라도 해야 할 거 같구나..ㅉㅉㅉ
역사적으로 관세전쟁에서 항상 일반 국민들이 고통을 겪었다.최상 기득권만 이익을 독차지한다.마치 전쟁에서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되고 전쟁터에서 죽는 건 가난한 젊은이들인 것 처럼,...
관세를 높인다는건 물건값이 오른다는건데도 이느므 어리석은 이들은 고걸 알줄도 알려고도 하지낞고 선동에 거짖에 속아 시장에가면 물건값이 오른걸 보면 알건가나....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1)이런 소동을 일으키고, 사람들의 시선이 그리로 집중한 사이에... 이자는 뒤에서 조용히 이권을 챙기고, 뇌물을 받고, 포장을 마친다. 소위 이 관세폭탄을 협상하기 위하여 이권과 뇌물을 제공할 것이기 때문이다. 2)그리고 저 걸레같은 저질인간은 크게 외친다: "미국을 위대하게" 3)그러면 멍청한 보수지지자들과 분별력없는 복음주의자들은 역시 트럼프는 위대하다고 호응한다. 4)뒤에서 저 걸레같은 저질인간은 사악한 미소를 씩 지으며 조용히 되뇌인다: "멍청한 것들... 다음에도 표를 주면 된다."
어라석은 버이든에한마디말없는언론사들 물거가옴청올러도 꾹다문 미언론사 지금은 뭐해도트집..좌파언론 특징인가라..크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