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먼 JP체이스모건 회장
▶ 추가 금리 상승가능 경고
미국 최대 금융회사의 수장이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RB·연준)의 경기예측 및 정책 대응 능력에 강한 불신감을 표출하며 경제 불확실성에 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24일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회장은 이날 연준이 1년 6개월 전 내놓은 경제 전망에 대해 “100% 틀렸다”라고 지적하며 연준이 내년도 경제전망에 겸허한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인플레이션 상승과 성장세 둔화가 초래할 경제의 부정적 여파를 중앙은행과 정부가 잘 대처할 수 있는지 의구심을 가진다고 언급했다.
다이먼 회장은 “재정지출은 평시 기준 최고치로 많아졌고, 중앙은행과 정부가 모든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전지전능함을 가졌다고 느끼는 정서가 있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내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조심스럽다”라고 우려했다.
다이먼 회장은 2021년부터 연준이 인플레이션 위험을 과소평가하고 있다며 금리 상승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해왔다. 그는 시장 금리가 더 높아질 가능성도 있다며 이에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경제전망이 개 바이든 정부 들어와서 맞은적 있음????? 코로나 대응 정상적으로 잘 한거 빼고.. 이 정부가 잘 한게 뭐 있나 보면.. 정말 하나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