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데오 갤러리아 샤핑몰 매니지먼트와 갈등 재연
▶ 입주상인 공동대처 나서

18일 LA 로데오 갤러리아 몰 입주 상인들이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테넌트들은 상가번영회 이사회를 구성해 공동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박상혁 기자]
LA 한인타운 내 대형 샤핑몰 ‘로데오 갤러리아’에 입주해 있는 한인 테넌트들이 새로운 임대주가 임대료를 여전히 2~3배가 가까이 올렸다고 주장하며 집단 반발하고 나섰다.
지난해 11월 상가번영회 회장을 맡고 있는 권두안 법무사는 본보 측에 “‘퍼시픽 매니지먼트’사가 2022년 1월1일부터 기존 임대료에 캠차지를 더해 지불하라는 계약을 제시했다”고 밝힌 바 있지만, 실제로 몇몇 테넌트를 제외한 대다수의 테넌트들은 2~3배 오른 임대료를 요구받은 상황이라며 공동 대처에 나선 것이다.
로데오 갤러리아몰 입주 상인 15명은 18일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상가번영회 차원에서 테넌트들 간 소통과 정보 공유를 통해 렌트비 인상 문제를 공동 대처하기로 했다. 새로운 임대주인 ‘퍼시픽 매니지먼트’사가 임대료를 2배 이상 인상해 5~8곳을 제외한 대다수의 업소가 여전히 재계약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게 다수 테넌트들의 주장이다.
한 테넌트는 “권 법무사가 언론을 통해 매니지먼트사가 온정을 베풀고 임대료를 기존과 같이 유지해주는 것처럼 알렸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고 지적하며 “일부 테넌트들은 기존과 유사한 금액으로 재계약을 체결했지만, 대다수의 테넌트들은 2배 이상 임대료가 올라 재계약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두안 법무사는 “매니지먼트사와 일부 협상이 오가는 사실을 언론에 알린 것인데, 최종적으로는 해결이 되지 못했다”며 “테넌트들간 다시 힘을 합해서 문제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 다른 테넌트는 “우리끼리 탁상공론해봐야 소용이 없다”며 “공동으로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책 마련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로데오 갤러리아 몰에 입주해 있는 아주관광의 박평식 회장은 “테넌트들의 합의에 따라 권 법무사와 저를 포함해 총 6명의 테넌트가 상가번영회 이사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테넌트들간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로데오 갤러리아 몰 테넌트들의 이같은 문제 제기와 관련해 본보는 퍼시픽 매니지먼트사 측에 입장을 묻는 연락을 취했으나 매니지먼트사 측은 ‘노코멘트 하겠다’는 답변을 했다.
한편 이번 로데오 갤러리아 몰 임대료 관련 문제는 지난해 7월 이 샤핑몰의 임대권 소유주가 바뀌면서 불거졌었다.
로데오 갤러리아 샤핑몰의 임대권은 당초 이현순 가주마켓 대표가 보유하고 있었으나, 이 대표가 지난 2015년 로데오 갤러리아 임대권을 담보로 김일영 심장내과 전문의에게 50만 달러를 빌린 후 채무 변제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소송이 진행돼 지난 7월 법원의 결정에 따라 김 전문의의 퍼시픽 매니지먼트사가 로데오 갤러리아의 임대권을 확보했다.
이후 퍼시픽 매니지먼트사는 공용 면적에 대한 비용을 기존보다 대폭 높이고, 면적 측정을 다시 하는 등 상당수 테넌트들이 지불하게 될 총 임대료를 2~3배 가까이 올렸다는 게 테넌트들의 주장이다.
<
석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1년만에 2배 3배 인상이라는 것이 이해 가지 않고, 만일 사실이라면, 임대료를 그만큼 인상해도 충분하다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재 개발을 위한 임차인 쫓아내기 수순.
더욱 더쎄게 올려라....재미좀보자..허덕 허덕 또올린데... 핏죽도못먹겠어..크하하하하하
비싸면 나가면 되지 들어올사람 쌧다 ㅋㅋ
1년전 경매서 싸게 먹었음서 욕심은 개대박이네
비싸면 나가면 되는것이지.. 새로 인수한 주인도 돈벌려고 안수한것인데 어쩌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