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카운티 보건 당국은 지난 12일 밤 애나하임에 위치한 사우스 컨트리 힐즈 로드와 사우스 무할 드라이브 모퉁이에서 광견병 테스트에서 양성을 보인 죽은 박쥐가 발견 되어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미국 내에서 최근 발생한 광견병 관련 사망 사건에 대부분은 박쥐와 관련 되어 있고, 박쥐는 매우 작은 이빨을 가지고 있어 물려도 눈에 띄지 않는다
특히 질병통제센터(CDC)에 따르면 광견병 바이러스는 감염된 너구리, 스컹크, 박쥐 등 야생 동물의 타액을 통해 전염되며, 물리거나 긁혔을 경우에도 감염된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치료 받지 않으면 사망할 수도 있다.
광견병 발생 초기에는 발열, 두통, 구토 등 감기와 같은 증상을 보여 혼돈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흡 곤란, 불안, 과도한 타액 분비, 부분적 마비, 환각 등이 나타난다. 특히 중추 신경계에 감염될 시에는 뇌 질병을 유발한다.
보건당국은 광견병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해 ▲야생 동물과의 접촉을 피할 것 ▲광견병에 대항하여 애완동물에게 백신을 꼭 맞출 것 ▲방충망이 없는 창문이나 문을 열고 잠을 자지 말 것 ▲박쥐를 발견한다면, 곧바로 지역 동물 통제 센터에 신고할 것 ▲만약 접촉하거나 물린다면, 비누와 물로 즉시 씻고, 상처를 깨끗이 소독한 후 의사에게 연락할 것 등을 권고했다. 자세한 사항은 질병 통제 센터 웹 사이트 cdc.gov/rabies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보건 당국은 현재 박쥐와 신체적 접촉을 한 사람은 전염병 연구팀 (714)834-8180으로 즉시 연락하도록 요청하며, (714) 834-7792를 통해 광견병 위험 테스트를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