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튀김
오징어 튀김(Fried Calamari)은 미국인들이 외식 때 즐겨 찾는 애피타이저 중의 하나이다. 이탈리안 식당이나 미국 식당 어디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메뉴다. 이중 완탁에 위치한 중국집 탐탐(Thom Thom)의 오징어 튀김은 중국식 소스를 얹은 바싹한 맛이 유명한 곳이다. 주소는 3340 Park Ave. Wantagh. 헌팅턴의 카페 부에노스 에어즈(Cafe Buenos Aires)도 ‘핫타파스’로 불리는 오징어 튀김이 맛있는 곳이다. 칩토플과 함께 서빙 되는데 바싹바싹한 식감이 좋다고. 이곳은 23 Wall St. Huntingtondp 위치해 있다.
■화이트 클램 소스 파스타
조개와 조개육수로 맛을 내는 화이트 클램 소스 파스타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메인 코스의 하나이다. 스파케티나 미트볼 파스타 보다 더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이다. 로즐린의 브라이언 & 쿠퍼(Bryant &Cooper)의 파스타는 손꼽힐 정도로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스테이크와 랍스터로 유명한 라이언 & 쿠퍼의 또다른 유명 메뉴로 자리메김하고 있다, 주소는 2 Middle Neck Rd. Roslyn이다.
사요셋에 문 연지 얼마 안 된 카페 테스타로사(Cafe Testarossa)의 파스타도 한번쯤 도전해 볼만한 맛을 가지고 있다. 아메리칸 스타일 이탈리언 레스토랑으로 살이 탱탱한 조개를 칼라브리안 페퍼와 베이즐로 맛내고 파스타와 볶은 후 서빙 한다. 주소는 499 Jericho Tpke Syosset.
■튀긴 닭서양
요리의 닭 조리법은 다양하다. 로스트 치킨, 바비큐 치킨, 치킨 팟파이 등. 그러나 그중 튀긴 닭의 판매가 가장 많다. 칼 플레이스틔 위치한 LL 덴트(Dent) 레스토랑은 미 남부스타일의 튀긴 닭을 서빙한다. 벨기엘 와플, 콘 브래드, 스윗 포테이토 비스킷 등 남부지역의 맛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221 Old Country Rd. Carle Place에 위치해 있다.
롱아일랜드에서 중국식 맛집으로 유명한 오리엔트(Orient)의 닭튀김 메뉴도 닭요리 애호가들에게 추천되는 곳이다. 특히 제리코에 위치한 오리엔트 오디세이의 골든 프라이드 크리스티 치킨은 구운 마늘로 요리해 특유의 풍미가 뛰어나다. 주소는 511 N. Broadway Jericho이다.
■미트볼
미트볼(Meatball)은 미국 청소년과 남성들이 사랑하는 메뉴 중 하나이다. 이탈리안 스타일의 미트볼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중국식 미트볼도 있고 이아키아의 스웨덴 스타일의 미트볼, 한국에서는 완자전 등 나라마다 맛도 만드는 방법도 다르다. 또 재료도 소고기, 닭, 돼지고기, 양고기 등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 코맥에 위치한 에미리오스(Emilio‘s)의 미트볼이 평이 좋다. 피자집이지만 이곳의 소고기로 만든 애피타이저 ’마마 미아 미트볼‘은 진한 토마토 소스와 리코타 그리고 구운 토마토와 함께 서빙되는 이 메뉴만을 위해 방문해 봐도 될 정도로 맛있다고 한다. 주소는 2201 Jericho Tpke Commack.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