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 제과점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유치
▶ 1달러 커피 50센트에, 전날 만든 빵 할인 등

19일 아침 시간 LA 한인타운내 한 제과점에서 고객들이 빵과 커피를 구입하고 있다.
LA 한인타운 ‘빵’ 시장이 커지면서 한인 제과점들이 매출 증대와 단골손님 확보 차원에서 메뉴를 강화하는 등 ‘아침 손님’ 잡기에 올인하고 있다.
특히 LA 근교에 거주하며 한인타운으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이 교통체증을 피하기 위해 이른 새벽에 타운에 도착해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늘면서 제과점이 아침식사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인타운에서 일하는 직장인 신모(37)씨는 “교통혼잡 시간을 피해 매일 오전 7시 전에 집을 나서는데 새벽부터 오픈하는 제과점이 많아 출근하기 전에 빵과 우유, 주스 등으로 아침을 해결한다”며 “할인이나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제과점을 자주 찾는다”고 말했다.
한인타운에서 가장 활발히 아침 손님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곳은 마당몰에 위치한 파리바게트. 세 종류의 핫 커피를 단돈 1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며, 크와상 2개를 사면 1개를 덤으로 준다. 이 업체는 오전 11시까지 에그 샌드위치를 구입하면 1달러짜리 커피를 50센트 반값에 할인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파리바게트의 매튜 미야자토 매니저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아침에 따뜻한 커피를 찾는 손님이 늘어 9월 한 달간 1달러 커피를 선보였다”며 “아침식사용으로 에그 샌드위치가 가장 많이 나가며 에그 샌드위치 고객을 위해 1달러 커피를 50센트에 할인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아침에 1달러 커피만 사러 들리는 고객들도 각종 빵의 고소한 향에 꼭 1~2개씩 구매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파리바게트에서는 팥빵도 2개를 사면 1개가 공짜이며, 주말에는 1.25달러짜리인 소프트 케이크(스트로베리, 포테이토, 치즈맛 등)을 4개 사면 80센트를 할인해준다.
만미당은 전날 만든 빵을 50% 할인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부분 당일에 빵이 모두 팔리지만 간혹 남은 빵은 다음날 오픈과 동시에 반값에 판매하는 것. 특히 아침에 식사를 거르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한 번씩 들러 확인까지 한다고 한다.
만미당의 알렌 이 대표는 “전날 밤에 남은 재고를 처리하기보다 보관을 잘 한 다음 아침에 간단한 식사를 찾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한다”며 “아침마다 오픈하기를 기다렸다가 ‘오늘은 무슨 빵이 있어요’라고 물어보는 직장인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올림픽점은 오는 22일 오픈시간부터 20달러어치를 구매하면 15달러 상당의 롤케이크를 무료로 증정한다. 뚜레쥬르 올림픽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100개 한정수량이라서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하며 주말에 있을 모임이나 행사에 좋은 선물용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빵을 도매가격에 납품하고 있는 독일제과는 교회 행사, 등산 모임 등 단체 행사를 위해 오전에 빵을 대량 판매한다. 하루 전에만 미리 연락하면 일반인들도 도매가격에 빵을 대량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빵의 종류도 앙꼬빵, 곰보빵, 카스테라, 슈크림, 버터크림 등 다양하며 50개부터 주문이 가능해 교회, 기업, 협회뿐 아니라 소규모 행사에도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아침고객을 확보하면 퇴근하는 길에도 들러서 빵을 구매하는 등 매출 증대로 이어진다”며 “아침고객을 늘리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짜고 있다”고 전했다.
<
김대열 인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영어가 아니고 French 라 크와쏭 이도 가까운듯
사람들이 틀려서 다투는게 아니러 다 옳아서 그렇습니다.
한국어로 외국어 표기는 답이 없지요
알거 다 아는 똑똑한게 바름이 뭐야.
빵과 커피 이야기에 왼 바름 표기 이야기가 길지? 대충 대충 해도 알사람은 다 안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