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명진 이사장 인준 새 이사진 50여명 회장단과 협력 기대
지난 15일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 인준 받은 상의 신임 이사장단이 회장단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 최명진 이사장, 전석호 회장, 이재원 부회장, 박진경 부회장, 알렉스 차 수석부회장, 김기형 부이사장. <김영재 인턴기자>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전석호·이하 상의) 제38대 이사장단이 확정됐다.
상의는 지난 15일 한인타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50여명의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기 이사회를 열고 최명진 전 회장을 이사장, 크리스티나 정(CPL Advertising 대표)·김기형(KNG Power Equipment 대표)·전홍수(JK Forever 대표) 이사를 부이사장으로 각각 인준했다.
이로써 전 회장이 수장인 40대 젊은 회장단과 회장 및 부회장을 역임한 최명진 이사장이 이끄는 이사장단이 ‘신ㆍ구 조화’를 이루는 상의가 출범하게 됐다.
최명진 이사장은 이사장 인준을 받은 뒤 인사말을 통해 “힘든 시기에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경제단체인 상의 이사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이사회를 원활하고 순리대로 진행하는데 역점을 둘 생각이며 회장단이 각종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상의는 이날 38대 분과위원장 인선도 완료했다고 밝혔다. 분과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이혁진(갤라) ▲김종석(체육) ▲박성수(대외협력/비즈니스 믹서) ▲구경완(세미나) ▲진철희(G-CEO) ▲이창엽(코리아타운 개발) ▲강소아(홍보/멤버십) ▲김춘식(정관) ▲에드워드 구(재정) 이사가 각각 선임됐다. 분과위원장들은 회장단, 이사장단과 함께 운영위원회 멤버로 들어가 상의의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감사로는 임우성 전 회장과 제임스 차 이사가 선출됐다.
상의는 또한 퀵북·MS 엑셀 온라인 비디오 강좌, 순천향대 학생들을 LA로 초청해 진행하는 ‘글로벌 차세대 창업자 과정’(7월28~8월15일), 온라인 비즈니스 및 마케팅 세미나, 월례 오찬포럼, 제13차 한상대회(9월24~26일) 참가, 골프대회(9월), 비즈니스 믹서(10월), G-CEO(내년 2월), 연례 ‘한인상공인의 밤’(갤라·내년 3월) 등 38대에서 실시할 다양한 사업들을 발표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 “화합과 단결” 최명진 이사장 인터뷰
“회장단이 중심을 잃지 않도록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비판할 것은 비판하는 이사장이 되겠습니다”
최명진 제38대 상의 이사장은 이사회로부터 인준을 받은 뒤 가장 먼저 상의 구성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강조했다.
최 이사장은 “지난 37대에서 회장과 이사장 경선을 연달아 치르며 발생한 후유증이 아직도 남아 있다”며 “단체 구성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최 이사장은 지난 2001~2002년 제25대 회장을 역임했고 회장이 되기 전 5년간 부회장직을 수행, 누구보다 상의 내부사정에 정통한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이사장 인준을 받기 일주일 전 전 회장으로부터 이사장을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고민 끝에 수락했다”며 “회장과 부회장을 역임한 경험으로 회장단을 보필할 생각이며 소통과 통합을 이루는 상의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구성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