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고 볼 것 없을 것이란 생각은 편견
▶ 역사와 문화와 젊음의 활력이 가득

문화적 볼거리가 가득한 다운타운 LA. 생각보다 그렇게 복잡하지도, 어렵지도 않은 곳이다. <사진제공 이동원>
LA 다운타운은 늘 생동감이 넘친다. 시청과 법원 등 주요 관공서와 공공기관이 위치한 행정지구인 동시에 대형 은행, 월드센터는 물론 LA 경제의 젖줄이라 불리는 자바시장이 위치한 비즈니스의 중심지다. 또한 LA 센트럴 라이브러리와 뮤직센터, 샤핑센터와 음식점, 마켓 플레이스 등이 가득한 예술지구인 동시에 차이나타운과 리틀도쿄, 올베라 거리를 중심으로 한 다문화 지구이기도 하다. 어디 그뿐인가. LA 다운타운은 북쪽을 지나는 101번 할리웃 프리웨이, 서쪽을 지나는 110번 하버 프리웨이, 남쪽의 10번 샌타모니카 프리웨이가 지나는 교통의 요지다. 하지만 LA 다운타운은 왠지 멀고 복잡하다. 일방통행인 도로 시스템과 복잡한 주차시설 때문이다. 다운타운에 ‘놀러간다’는 것이 왠지 어색하다. 그러나 등잔 밑이 어둡듯이 알고 보면 수많은 관광지와 문화적 볼거리가 가득하다. 생각보다 그렇게 복잡하지 않고, 어렵지도 않은 LA 다운타운의 매력을 구석구석 살펴봤다.
대뉴욕한인경제단체협의회(의장 박광민)는 4일 뉴욕한인식품협회 사무실에서 뉴욕대학교(NYU)에서 주관하는 차세대 한인을 위한 건강 연구인 ‘MA…

닐리 로직(왼쪽에서 두 번째) 뉴욕주하원의과 린다 이 뉴욕시의원 등은 5일 퀸즈 오클랜드가든 초등학교(PS 203)에 열린 설날(음력설) 행사…
앤드류박 재단은 4일 한인 청소년 음악가들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개설한 제1회 소리다리 영 아티스트(SoriDari Young Artists)…
한인 학생 5명이 뉴욕뉴저지항만청이 4일 실시한 ‘포트리 학생 대상 아트워크 컨테스트’ 시상식에서 입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 입상자는 아이린 …
뉴욕 일원에서 활동하는 예진옥 도예가가 지난달 25일 한인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뉴저지 잉글우드병원에 5만 달러를 기탁했다. 예진옥 …
![[심층진단]](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05/20260205203357695.jpg)







![[화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05/20260205190029695.jpg)









![[올림픽]](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sports/1770400264_sports_image_0.jpg)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신상철 / 고려대 문화유산융합학부 교수
김광수 / 한국일보 논설위원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유현욱 서울경제 기자 
지구촌 겨울 스포츠의 대축제인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이 6일 오후 2시(미 동부 시간 기준) 이탈리아 밀라노 산시로 스…

올 겨울 기록적인 한파가 지속되면서 난방 시설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워싱턴 지역 각 가정의 난방비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개…

20년 만에 이탈리아로 돌아온 세계 최대 겨울 스포츠 축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제25회 동계 올림픽인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대회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