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방 정부 폐쇄 첫 날 남가주 표정
▶ NASA, 레이건-닉슨 대통령 도서관 비롯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사무실은 문닫아
연방정부‘셧다운’ 사태로 1일 LA 다운타운 연방 청사에 입주한 일부 연방 기관들이 업무 중단에 들어간 가운데 이날 연방 청사 경 비 요원들이 연방 국세청 등 문을 닫은 기관을 찾는 방문객들을 돌려보내고 있다. <박상혁 기자>
연방 정부가 일부 기능을 중단하기 시작한 셧다운 첫 날인 1일 남가주 지역 연방법원과 연방 이민서비스국(USCIS), 국무부의 여권 및 비자 발급 업무 등 대다수의대민 서비스 기관들은 정상 운영됐으나 연방국세청(IRS)과 연방우주항공국(NASA)관련 시설 및 국립공원 등에서는 일부 업무 중단이 발생하는 등 대조적 분위기를보였다. 이날 전 세계의 미국 재외공관들은 비자 신청접수 및 발급 업무를 정상적으로 이어갔고, LA 연방 청사의 국무부도 이날 정상적으로 여권발급 업무를 계속했다. 반면 이날 남가주에서는 패사디나에 있는 연방우주항공국(NASA) 관련 시설들에서 직원들이 무급휴가에 들어갔고, 요바린다의 닉슨 도서관과 시미밸리의 레이건 도서관 등 연방 시설과 리버사이드 카운티의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사무실등이 폐쇄되기도 했다.앞으로 뉴욕시내 이민가정 폭력 피해자들을 위한 지원이 강화된다.린다 이, 샌드라 황 뉴욕시의원 등은 8일 뉴욕시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희망재단(이사장 김준택)은 지난 9일 재단 사무실에서 생활고를 겪는 한인들을 위한 긴급 생계비를 지원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생활고와 공황장…
뉴욕에서 배우 겸 극작가, 연출가로 활동중인 남유림씨의 신작 단막극 ‘라스트 버스데이’(Last Birthday)가 이달 맨하탄 체인 극장에서…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이 연임 이후 첫 해외 일정으로 뉴욕을 방문해 미주 지역 동문들과 만났다. 지난 8일 서강대학교 뉴욕지구 동문회 주최로 …
전 세계 56개국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청년 810명이 모국을 방문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다진다.재외…
ICE 구금 시설 과밀화 현상도 심각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이 지난달 미 전역에서 이민자 약 3만 명을 체포하면서 지난 5년 중에서 가장 많…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의 인구가 20년만에 18만여명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발표된 ‘2024 카운티 인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
캘리포니아 지방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이민 단속 당국의 ‘무분별한’ 이민자 단속 관행에 급제동을 걸었다.캘리포니아 중부 지방법원의 마아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