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보초청‘오스카 오찬’ 최고령·최연소 각축 여우주연상 큰 관심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각 부문 수상 후보들이 4일 베벌리 힐튼 호텔에서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연례 오찬행사를 가졌다.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아카데미 시상식을 3주 앞두고 열린 이날 행사에는 100여명의 후보들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후보작 선정 결과 발표에서 제7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큰 차이를 보여 오스카 트로피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링컨’이 작품상과 감독상 등 주요 5개 부문을 포함, 12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최다후보를 기록했다. 앙 리 감독의 ‘라이프 오브 파이’는 11개 부문 후보에 올라있다.
그러나, 지난달 13일 열린 제7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링컨’은 다니엘 데이루이스가 남우주연상을, ‘라이프 오브 파이’는 음악상 수상에 그쳤다. 반면에 골든 글로브를 석권한 벤 애플렉 감독의 ‘아르고’와 탐 후퍼 감독의 뮤지컬영화 ‘레미제라블’은 아카데미 작품상 등 7~8개 부문 후보에 지목됐으나 둘 다 감독상 후보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해 골든 글로브 수상이 아카데미로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도 벗어나게 했다.
다만 작품상과 남우주연상(휴 잭맨), 여우조연상(앤 헤서웨이), 의상상, 분장상, 음악상 등에 후보로 지목된 영화 ‘레미제라블’의 아카데미 대량 수상이 점쳐지고 있고, 감독상은 프랑스의 오스카 세자르상을 수상한 영화 ‘아무르’의 미카엘 하네케 감독이 강력한 수상후보로 부상하고 있다.
한편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24일 할리웃 돌비극장에서 열린다.
<하은선 기자>

뉴욕조선족경제인협회(회장 미나 리)는 지난 9일 퀸즈 플러싱에 위치한 라궁양꼬치 식당에서 11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명석 뉴욕한인회장, 김동…

2025년 예사랑(회장 최지애) 정기전 ‘기억의 장소, 마음의 풍경’이 8일 뉴저지 리버사이드 갤러리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일 …
10일 맨하탄 그레이스 어덜트 데이케어가 10일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홍하나 대표(앞줄 오른쪽 5번째)가 한인 및 다민족 회…
미주한미경찰자문위원회(총회장 정영열)는 10일 성현법무법인(대표 최재웅)과 모든 법률서비스를 지원받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성현법무법인 서…
뉴욕다민족문화협회(대표 이소영)는 지난 1일 롱아일랜드 매사파콰 소재 ‘파라다이스 스튜디오 뉴욕’에서 ‘협연의 목소리’ (Voice of Un…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임지영 (주)즐거운 예감 한점 갤러리 대표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이재묵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영화 수필가 
연방하원의원들이 지난 10일 연방상원 문턱을 넘은 임시예산안을 표결하기 위해 53일간의 휴식을 마치고 12일 집결했다. 이날 밤 연방정부 셧다…

북버지니아 지역의 주택가격이 치솟으면서 ‘내 집 마련의 꿈’은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브라잇 MLS의 최신 자료에 따르면 북버지니아에서 싱글 …

연방 국토안보부(DHS)가 이민 절차 전반에 걸쳐 생체정보(biometric data) 수집을 대폭 확대하는 규정 초안을 연방관보에 게재했다.…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