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예약을 온라인으로 하는 시대, 이젠 객실과 로비에 무료 인터넷 접속 서비스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다.
세상은 변한다. 여행 필수품도 변한다. 출장은 말할 것도 없고,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에게 셀폰 만큼 필수품이 노트북 컴퓨터이다. 이메일 확인은 물론 호텔 인근 레스토랑이나 갈만한 여행지 등을 인터넷으로 검색할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 그러나, 호텔 체크인을 하고 보면, 인터넷 접속이 유료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3~5분 가량 접속하는 건 무료이지만, 30분이 넘어가면 하루 10달러 정도를 추가 부담해야한다. 지난달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 투숙했다가 한국은 역시 인터넷 강국임에 놀랐다. 객실마다 와이파이(Wi-Fi·무선 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었고, 편의를 위해 무선 랜카드를 무료 대여해 주고 있었다. 여행객이 노트북을 지참하고 왔다면, 공짜로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호텔 방에 있는 냉장고에서 음료나 스낵을 꺼내먹는 건 참을 수 있어도 온라인 접속의 유혹은 이겨낼 수 없다면 와이파이 호텔을 찾아가는 게 여행경비를 절약하는 지름길. 온라인 사이트 호텔채터(hotelchatter)가 선정한 ‘2006 베스트 와이파이 호텔’을 소개한다.한미사랑의재단 이호제(사진) 총재의 자서전 출판 기념식이 오는 20일 뉴저지 포트리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 3시 포트리 소재 ‘The Chur…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이 박현민 작가 초청 그림책 웍샵을 개최한다.6~9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후 2시 문화원에서 열리는 …
뉴저지에서 활동하는 수 북클럽(회장 김미연)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1시 포트리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기념행사를 연다.20…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달 28일 온라인 교사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오정선미 드렉슬대학 한국어 프로그램 디렉터가 ‘AI와 함께…
뉴욕한인회는 지난달 26일 맨하탄 소재 뉴욕한인회관에서 ‘광복 80주년 기념 미술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수상자는 ▲청소년부 Ayde…
한국 외교부 “우려 전달, 미 이민당국과 협의” 4일 조지아주 현대차-LG 에너지솔루션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미 이민 단속 역사상…
코리아타운 조형물의 현판이 원상복구됐다. 코리아타운위원회(위원장 박수철)는 지난 2022년 고 헨리 김(한국명 김상태) 전 위원장의 기여를 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 정책기조 속에 시민권 시험에 합격한 영주권자까지 이민 단속의 대상이 돼 체포된 사례가 보고되면서 영주…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