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화 함께 성장하는 가교 될 것”
▶ 장학·금융교육 통한 한인 경제 성장 강조

북가주 한인 부동산·융자 전문인협회가 송년행사를 겸해 개최한 회장 이취임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3번째부터 최해건 SF-서울 자매도시위원회 위원장, 김한일 SF 한인회장, 임정택 총영사 부부, 김신호 신임회장, 데이비드 추 SF시 법률 고문, 마크 챈들러 SF 시장실 국장, 실비아 리씨.<사진 KARL>
샌프란시스코 한인회등에 활동해 온 김신호 씨가 북가주 한인 부동산 융자 전문인협회(Korean American Association of Real Estate Lenders of Northern California, 이하 KARL) 17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신호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 KARL>
KARL은 지난달 17일 포스터시티 크라운프라자 호텔에서 연말 송년행사를 겸한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로운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6대 회장 제인 홍 회장이 이임하고, 김신호 회장이 새로 취임했다.
김신호 회장은 “1996년 창립 이후 KARL은 윤리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인들이 주택 소유를 통해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도록 돕는 데 헌신해 왔다”며 “이제는 단순한 비즈니스를 넘어 커뮤니티와 함께 기회를 만들고 성장해 나가는 조직으로 더 도약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KARL의 장학사업을 언급하며 “격년으로 10명의 학생에게 1천 달러씩 장학금을 지급해 지금까지 20만 달러 이상을 차세대 인재들에게 지원해 왔다”며 “금융 교육과 커뮤니티 환원을 통해 한인 사회의 미래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문인 간의 가교 역할을 강화하고, 타 단체 및 주류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해 한인들의 경제적 성장과 자산 형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협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인 홍 이임 회장은 “회장으로 봉사한 지난 한 해는 제 개인적·전문적 삶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시간이었다”며 “회원 확대, 파트너십 강화, 의미 있는 행사와 커뮤니티 지원 등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이사회와 회원, 자원봉사자, 후원사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한일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장, 임정택 총영사, 다니엘 루리 샌프란시스코 시장을 대신해 행사에 참석한 마크 챈들러 국장, 데이비드 추 샌프란시스코 시 변호사 겸 법률고문 등도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데이비드 추 변호사는 17대 신임 회장단과 임원진에 대한 선서식을 주관했다.
이임하는 제인 홍 회장은 한 해 동안 KARL 발전을 위해 애쓴 재키 김, 실비아 리, 박수경, 신디 박, 리차드 서, 스텔라 손, 안기수, 조동준 씨 등 협회 회원 및 후원자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신호 신임 회장은 이임하는 제인 홍 회장에게 그동안의 노력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인으로는 처음으로 아시안부동산협회(AREAA) 샌프란시스코 지부 회장을 역임한 재키 김 전 KARL 회장의 적극적인 활동을 계기로, 한인 사회를 넘어 아시안 커뮤니티와 주류사회 부동산 관련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김신호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상호 교류를 확대하며 KARL의 새 도약을 바란다며 성원을 보내기도 했다.
이·취임식에서는 실비아 리, 주디 허, 강승희 성악가가 애국가와 미국 국가를 아름다운 화음으로 제창했고, 공식 행사가 끝난 뒤에는 아메리칸 고교 K-POP 댄스팀 소속 지아나 리와 미셸 호가 신나는 K-POP 댄스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참석자들은 이날 행사 주제인 ‘70-80’에 맞춰 함께 노래를 부르며 여흥을 즐기는 등,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KARL은 새 회장단 출범을 계기로 한인들의 경제적 성장과 자산 증대를 위한 전문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커뮤니티와 주류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가교 역할에 주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행사에는 김한일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 한인회장, 임정택 총영사, 마크 챈들러 샌프란시스코 시장실 글로벌 무역·통상 국장, 데이비드 추 샌프란시스코 시 법률고문, 스티븐 황 샌프란시스코 아시안 부동산협회 회장, 마이클 고든 산타클라라 카운티 부동산협회 회장, 태미 피터슨 실리콘밸리 부동산협회 회장, 최해건 SF-서울 자매도시위원회 위원장, 김상언 전 샌프란시스코 민주평통 회장 등 한인 사회와 주류·아시안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새 회장단의 출범을 축하했다.
17대 KARL 집행부
회장 김신호, 사무총장 마크 리, 재무위원장 이진, 행사위원장 재키 김, 행사 부위원장 크리스 김, 대외협력위원장 황경진, 후원담당 위원장 실비아 리, 통상위원장 홍성원, 회원관리위원장 박수경, 회원관리 부위원장 신디 박.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