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닛케이, 트럼프 1기 첫해 2017년과 지난해 무역수지 비교·분석
민권센터와 미주한인평화재단은 2월28일~3월7일까지 한국에서 방문한 비핵평화를 위한 피폭자 방미증언단과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등 관계자들…
시 창작 단체인 뉴욕시문학회(회장 윤영범)은 지난 8일 뉴욕 만나교회에서 포엠뉴욕 제3집 출간 기념회 및 신인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와함께 임…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는 지난달 25일과 이달 4일 두 차례에 걸쳐 이중언어 인증제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172명이 참석한 …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오는 21일 오후 7시30분 맨하탄 32가 문화원 극장에서 뉴욕 클래시컬 플레이어즈의 콘서트, ‘서, 다이아몬드…
알재단(회장 이숙녀)이 ‘페미니즘은 당신의 적이 아니다’란 제목의 전시회를 마련하다. 이번 전시는 정체성과 섹슈얼리티, 사회 문제를 다각적으로…
미 중서부와 남부를 휩쓴 강력한 토네이도와 국지성 돌풍에 최소 33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간밤 미주리…
2022년 말부터 시작된 재미한국학교협의회(The National Association for Korean Schools, Inc., 이하 N…
2022년 말부터 시작된 재미한국학교협의회(The National Association for Korean Schools, Inc., 이하 N…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물건 값이 오르고 물건들이 조잡해지고 결국엔 트럼프를찍어준이들 서민들이 손해를본다는걸 이들은 한사고 부정하지요 알줄도 알려고도 하지 안하니...ㅉㅉㅉㅉㅉㅉㅉㅉㅉ
관세에 대한 전국민적 이해와 지식이 없으니 이런 게떵같은 정책이 생긴것임 ㅋ 관세 올리면 중국기업들이 가격을 내려 출혈수출? ㅋㅋㅋ 먼 이딴 초딩게솔을 하고 자빠져 ㅋㅋㅋㅋ 한번이라도 해외에서 물건 주문해본 놈들은 oscur 가얼마나 게떵멍청이인지 단번에 감이옴 ㅋㅋㅋ oscur 넌 테무에서나 주문해봤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대가 이득을 적게 보게하려고 니 팔을 짤라라 ㅋㅋㅋㅋㅋㅋ
관세를 올리면 자국 기업이 보호된다는것은 착각이다. 이미 경쟁력을 잃은 회사가 국가에서 보호해준다고 경쟁력이 생기는가? 절대 아니다. 더우기 미국은 신발이나 만들고 옷가지, 싸구려 생필품 생산같은거는 아예 제3 외국에 맡기고 최첨단 산업에 집중해야한다. 한 나라가 모든것을 다 만들수는 없다. 특히 요즘같은 글로벌 시대에 대원군의 쇄국정책이 말이 되는가?
한가지 관과하는 건 관세증가는 자국기업 보호 뿐만아니라 멕시코와 캐난다에 있는 중국기업의 수를 줄이는 것. 또 관세를 올리면 중국기업들은 어쩔수 없이 가격을 내려 출혈 수출을 할 수밖에. 상대가 이득을 덜 보면 그만큼 우리에겐 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