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손 ‘스페이스X’ 본사
▶ “텍사스로 이전하겠다 북가주 트위터 본사도”

일론 머스크(왼쪽)가 지난 2020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스페이스X 발사 관제룸에서 대화하고 있다. [로이터]

뉴욕다민족문화협회(대표 이소영)는 지난 1일 롱아일랜드 매사파콰 소재 ‘파라다이스 스튜디오 뉴욕’에서 ‘협연의 목소리’ (Voice of Un…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는 지난달 30일 맨하탄 소재 뉴욕총영사관 관저에서 오찬 모임을 갖고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상호(뒷줄 오른쪽에서 두…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문화원 극장에서 보컬리스트 제이먼 메이플(사진) 초청 토크 콘서트를 연다. 한국 …
뉴욕한인봉사센터(KCS)가 지난 4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커뮤니티센터에서 긴급 식품 지원 행사를 열었다. KCS는 이날 연방정부 셧다운 장기…
애터미 USA(대표 박한길, 윤용순)는 지난달 31일 지파운데이션에 취약계층 이웃을 돕기 위한 100명분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뉴저지필그림선…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이재묵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영화 수필가
조철환 / 한국일보 오피니언 에디터
문동만
옥세철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허두영 한국과학언론인회 회장 
▶불우이웃돕기 쌀 나눔 행사, 30여 단체에 쌀1500여포 배부뉴욕한인노인상조회(회장 임규흥)가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제11회 불우이웃돕기 …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연방항공청(FAA)이 전국 항공편을 최대 10%까지 감축하는 전례 없는 조치를 시행함에 따라, 7일(금) 오전부…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 중지)을 끝내기 위한 임시예산안이 10일 상원 문턱을 넘었다.이날로 41일째 이어진 셧다운은 임시예산안에 대한 하…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떠나는 것 찬성. 떠났다가 민주당 몰아내면 돌아온다...
머스크는 캘리포니아를 싫어하는데 덜떨어진 캘리포니아 사람들은 전국에 테슬라를 제일 많이 산다. 머스크는 속으로 바보들 할거다.
1)캘리포니아는 자체 생존할 수 있는 지리적 강점, 풍부한 양질의 고급인력이 있고, 이미 세계적 경제파워를 가졌다. 2)또 인프라가 탄탄하다. 남가주의 hollywood의 인프라로 인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 북가주의 Silicone Valley가 가진 인프라로 인하여 IT산업이 번창하는 것을 텍사스가 구축하기 시작했으나, 한 세대는 걸린다. 3)그리고 무엇보다 관용성(tolerance)이 있다. 뉴섬의 정책은 불편하기도 하지만, 캘리의 성공을 위한 비옥한 토양을 제공하였다. 온갖 이상한(?) 사람들에게도 기회를 주어서 그렇다.
미국의 최고 인재들은 북켈리 샌호세/샌프란 지역에서 나온다. 테슬라도 그곳에서 창업해 그곳의 인재들로 인해 지금의 테슬라로 컸다. 모든 리서치/디자인이 끝나고 제조 공장에 집중하면서 싸구려 인력들을 텍사스에서 충당할수 있기에 텍사스로 옮긴것이다. 일론 머스크는 정치와 사업운영을 분리 하지 못하고 짬뽕으로 만들고 있다.
테슬라가 캘리에 두고 있는 엔지니어링 본사는 스탠포드에서 겁나 가까운 곳에 있음 거기서 인재만 뽑아 먹고 제조, 영업, 디자인 등은 다 텍사스 등 타주로 옮긴것임. HP가 경영난으로 건물 빼자 마자 테슬라가 인재 줍줍하기 위해 R&D만 거기에 둔것이고 실리콘 밸리에 있는 다른 회사들도 99% 같은 방식으로 타주로 다 나갔거나 나가는 중이거나 나갈 예정임. 민주당은 캘리 게판으로 만드는 역겨운 극좌 벌레가 되어버린지 이미 오래임. 좀도둑, 동성애, 홈리스 천국에 치솟는 물가와 렌트비. 역겨운 곳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