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인구가 곧 중국을 넘어설 것이라는 추정이 나왔다.
14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유엔(UN) 자료를 인용해 이달 내 인도의 인구가 중국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유엔은 올해 연말이 되면 인도 인구는 14억 2,900만명에 이를 것이고, 중국은 14억 2,600만명을 기록해 인도가 세계 1위의 인구수를 자랑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도가 중국 인구를 추월할 경우 중국은 1750년 이후 273년 만에 줄곧 지켜오던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라는 타이틀을 내려놓게 된다.
전문가들은 인도의 인구가 앞으로 40년간 계속 증가해 2063년에는 17억명에 달할 것으로 내다 봤다.
“인도의 인구 증가는 인도가 빈곤 및 일자리 부족 등 문제와 고군분투하면서도 경제 성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며 “또한 거대한 시장으로 세계에서도 더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WSJ는 전했다.
그러나 인도가 경제 강국으로 떠오르기 위해선 일자리 부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WSJ는 지적했다.
WSJ는 “인도의 많은 젊은이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일하지 못하고 있다”며 일부 경제학자들은 인도가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지 않으면 내부 불안정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미국이민전엔 강간공화국 애들과 전혀관계없이 살다가 미국에서 체육관을 하면서 수많은 인도학부형들을 상대하면서 느낀점!! *사악하고 교활함/ 모든것을 딜하려는태도/구두쇠/거짓말잘하며,약속안지킴/ 잘난척/영어를 대부분잘함/대가리가 잘돌아감/운동을 못함... 이후로 우리체육관에선 딜하려는순간 쫒아내버림. 그런 쓰레기국가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많다는 암울한 소식.
인구많은나라 핵으로 공격..반으로..그렇치않으면 인류가 망한다..크하하하하하
인도 인구가 이렇게나 많았었나...., 새로운 국제강자로 등극하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