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 팬클럽’ 5년 연속 수상 여부 관심…3월 LA서 시상식

BTS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3개 부문 후보 올라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7일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이날 발표한 후보 명단에 따르면 BTS는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Best Duo/Group of The Year) 후보로 지명됐다.
BTS는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 트로피를 놓고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앤더슨 팩이 구성한 듀오 실크 소닉(Silk Sonic), 마룬5, AJR, 댄 앤 셰이 등 글로벌 스타들과 경쟁한다.
        
        또 BTS는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한 '버터'(Butter)로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베스트 팬 군단'(Best Fan Army) 부문 후보로도 선정됐다.
BTS는 작년에도 올해처럼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베스트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최고의 팬덤에 주어지는 '베스트 팬 군단' 상의 경우, 2018년부터 4년 연속 BTS의 팬클럽 '아미'가 차지했던 만큼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BTS는 2018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처음 상을 받은 뒤 4년 연속 트로피를 올린 바 있다.
2018년 '베스트 보이 밴드'(Best Boy Band)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에서 처음 상을 받은 뒤 2019년에는 '베스트 팬 군단'상을, 2020년에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상과 '베스트 팬 군단' 상을 받았다.
특히 작년에는 '다이너마이트' 안무를 만든 빅히트 뮤직의 손성득 퍼포먼스 디렉터도 '페이보릿 뮤직비디오 안무'(Favorite Music Video Choreography) 부문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인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 시작됐다.
올해 시상식은 3월 22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며 폭스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