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카톡 ‘가짜뉴스’ 범람

한국의 한 유튜브 방송 모습. <화면캡쳐>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문화원 극장에서 보컬리스트 제이먼 메이플(사진) 초청 토크 콘서트를 연다. 한국 …

뉴욕한인봉사센터(KCS)가 지난 4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커뮤니티센터에서 긴급 식품 지원 행사를 열었다. KCS는 이날 연방정부 셧다운 장기…
애터미 USA(대표 박한길, 윤용순)는 지난달 31일 지파운데이션에 취약계층 이웃을 돕기 위한 100명분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뉴저지필그림선…
황미광 한국디카시인협회 미동부지회장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창원에서 열린 제3회 세계 디카시 컨퍼런스 대회에 참석했다. 이 행사에서…
뉴저지한국학교(교장 황현주)는 지난 1일 테너플라이 중학교에서 ‘김장 만들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오늘은 김장하는 날’이라는 주제로 진행…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손영아 문화 칼럼니스트·YASMA7 대표
김인자 시인·수필가
김현수 / 서울경제 논설위원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윤민혁 서울경제 실리콘밸리특파원 
초미의 관심을 모았던 뉴욕시장 본선거에서 조란 맘다니 민주당 후보가 승리하면서 역대 최초의 무슬림 뉴욕시장이 탄생했다. 초박빙 판세로 여겨졌던…

메릴랜드 하워드카운티 순회법원이 5일 미 전역의 1,000여개 한글학교를 대표하는 뿌리교육 단체인 재미한국학교협의회(The National A…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 정지)이 8일로 39일째에 접어들었지만, 공화당과 민주당은 셧다운 사태의 핵심 쟁점인 ‘오바마 케어’(건강보험)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뭐 한국일보와 경쟁하는 다른 한국어 일간지도 부정선거 주장을 공식 유튜브에 올리던데요. 하물며 비전가가 하는 말은 얼마나 황당할지 빤합니다.
아픈환자들이 설처대는 유투브도 이제 제대로 정비를 해야 합니다. 소설은 집에서 자기 노트에나 쓰는것인데 과대망상적인 소설을 동영상매체로 여과없이 보내는 인터넷 미디어 서비스도 이제 규제가 필요합니다.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모두 결국은 무질서한 뉴스와 정보를 기반으로 혹세무민이 서비스의 근본이지요. 현재는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더많아 보입니다. 반드시 개선해야 합니다.
전광훈,주옥순 대표적 관종충. 잠깐 들어가봤는데.. 금방 탄로날 거짓말을 아무꺼리낌없이 나불댐. 한국ㄴ ㅕ ㄴ이 미국정치에 왜 그리 관심이 많은지.. 댓글 찐따들 겁나 웃김..
트럼프는 여름부터 부정투표를 주장해왔는데 대통령권한으로 그것을 막지못했고 부정투표를 했다는 증거도 하나 제출 못했다. 수많은 그의 추종자들도 마찬가지로 증거는 대지못하고 분란만조장
저 유투브 방송하는 사람들 대부분 우파 보수로 유명한데 반대로 댓글 다는 꼬락서니 하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