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리양념구이#PanSearedSemidriedpollock#엄마가딸에게
♥️[엄마가 딸에게] 들려주는 요리 이야기♥️from Mom to Daughter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Yab...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frommomtoda...
This video is about [#코다리양념구이]Pan-seared Korean semi-dried pollock
재료[Ingredients]: 1 Cup=200ml
코다리 1마리[140g] Korean semi-dried pollock
감자전분가루 2 Tbsp potato starch
참기름 1 Tbsp sesame oil
파 조금 white part of green onion, chopped
부추 4-5쪽 Korean chives, chopped
홍고추 1/2개 red chili pepper, chopped
[양념장]:marinade sauce
고추장 1 Tbsp gochujang
진간장1 Tbsp soy sauce
조청 또는 물엿 2 Tbsp Korean rice syrup
맛술 2 Tbsp Mirin
설탕 1/2 Tbsp sugar
다진마늘 1/2 Tbsp minced garlic
생강청 1 tsp grated or minced ginger
후추 약간 black pepper
통깨 약간 toasted sesame seeds
만들기[Instructions]:
코다리는 깨끗이 씻어 페이퍼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후
지느러미, 꼬리, 머리 자르고 가운데 큰 뼈도 제거해 줍니다
살 안쪽에 참기름 바르고 감자전분을 묻혀 준 후
파와 양념장 재료 모두 넣어 섞어 줍니다
팬이 뜨거워지면 기름 두르고 전분 묻힌 쪽[살 안쪽]이 아래로 하여 바삭해지도록 익힌 후
뒤집어 다른 면도 노릇하게 익혀 줍니다
코다리를 팬 한 쪽에 놓고 양념 부어 바글바글 끓인 후
속 살에 양념이 배이도록 졸여 줍니다
양념장이 졸여지면 부추와 홍고추 넣어 양념과 함께 코다리 위에 얹고 통깨 뿌려 완성합니다
1 Cup=200ml
저희 식구들의 입맛을 바탕으로 한 기본 레시피입니다. 각자 기호에 따라 응용하세요
웨스트포인트 한인학부모회(공동회장 제임스 조·송민용)가 지난 16일 40명의 신입 생도와 재학생 생도 및 학부모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
그레이스 어덜트데이케어 홍하나 대표(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가 20일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의 맨하탄 재선 캠페인 사무실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
뉴욕 중견화가 수에나 김(김주연)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26일부터 9월1일까지 뉴저지 저지 저지시티 마나 컨템포러리 전시장에서 열린다.김 작가…
▶문화·정책·교류 어우러진 다채로운 활동으로 통일 공감대 형성▶국제사회에 한반도 평화 필요성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글로벌 시대 통일한국…
퀸즈 베이사이드 가라지 아트센터는 커네티컷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피터 D. 게라카리스의 개인전 ‘토포그래피’(Topographies)를 내달 6…
22일 오후 나이아가라 폭포 관광을 마치고 뉴욕시로 돌아오던 관광버스가 전복돼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
이재명 대통령의 동포간담회가 24일(일) 저녁 워싱턴 DC 소재 모 호텔에서 열린다. 하지만 행사 사흘 전인 21일 오후 5시 현재까지도 참석…
트럼프 행정부가 주(州) 방위군을 워싱턴 DC의 치안 업무에 이어, 19개주에서의 불법체류자 단속 지원 업무에도 투입할 예정이라고 폭스뉴스가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