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퓰리처상 수상자 강형원 기자의 한민족의 찬란한 문화유산 (18) 이순신 장군
충무공 이순신이 1587년(선조 20년) 함경도 조산보 만호 겸 녹둔도 둔전관으로 있을 때 기습 침입한 여진족을 쫓아 포로로 붙잡힌 농민과 병사를 구했던 사건을 기록한 그림 수책거적도(守柵拒敵圖). 고려에서 조선까지 함경도 지방에서 무공을 세운 인물 8명의 행적을 담은 북관유적도첩(北關遺蹟圖帖)의 한 장면이다. 건원보에서 이순신은 여진족 추장 울지내를 사로잡는 공을 세웠다.
전남 완도군 고금도에 있는 월송대. 이순신 장군이 1598년 11월19일 새벽 노량앞바다에서 순국한 후 충남 아산으로 운구하기까지 83일 동안 안치했던 가묘 자리다. 이 가묘 자리에는 풀이 나지 않기로 유명하다. 얼마나 한이 많은 삶을 살다 가셨으면, 첫 83일 동안 쉬던 곳에서조차 풀이 나지 않을까.
1953년 월전 장우성 화백이 그린 이충무공 영정은 류성룡의 징비록에 나와 있는 기록과 당시 14대 종손의 모습을 참고로 그린 것이다. 1973년에 이충무공의 표준 영정으로 지정되었다. 아산 현충사 소장.
전라남도 해남에 있는 명량대첩을 기록한 명량대첩비(보물 제503호). 정유재란 때인 1597년 10월25일 명량대첩에서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활약상이 기록돼 있다.
국보 제76호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이순신 장군의 임진일기. 1592년 5월1일부터 4일, 5월29일부터 6월10일, 8월24일부터 28일까지 일기로, 1593년 2월1일부터 3월22일까지 내용도 실려 있다.
정조가 친히 글을 지어 내린 것임을 표시하는 어제(御製) 신도비 탁본 사진. 신도비는 왕이나 고관이 죽었을 때 무덤 앞이나 무덤으로 가는 길목에 그의 사적(事蹟) 즉 생애를 새겨 넣은 비석. 정조는 상충정무지비(尙忠旌武之碑), 즉 “충의를 드높이고 무용을 드러내는 비” 라고 이순신의 업적을 표현했다.
전라남도 완도군 고금도에 있는 충무사(국가사적 114호). 충무공 신위를 모시고 해마다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완도군 고금도 충무사에 있는 이순신 장군 영정 앞에 방문객이 꽃을 갖다 놓았다.
[현대해운] 세단? SUV? 자동차 광고에서 혹은 주변에서 얘기하지만 정확한 차이점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동차 종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뉴욕에서 활동 중인 피리 연주가 가민(사진)이 단소, 피리, 태평소 연주교실을 연다. 온라인으로 개인 및 단체 수업으로 진행되는 연주교실은 초…
뉴욕한인회(회장 찰스 윤)가 20일 뉴저지 파인플라자에서 COVID-19 사랑 나눔 펀드 캠페인 뉴저지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1차 세 번…
김민선 민주당 뉴욕주 광역대의원이 16일 그레고리 믹스 신임 연방하원 외교위원장이 각 커뮤니티 리더들을 초대한 온라인 줌 미팅에 참석했다. 김…
뉴저지한인회(회장 손한익)가 지난 18일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전 회장 장동신 목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날 손 회장(오른쪽)은 장 목사가 …
뉴욕그레잇넥교회(담임목사 양민석)가 지난 6일 뉴욕나눔의집(대표 박성원 목사)을 방문해 한인 노숙자 셸터 구입 후원금 1,000달러를 전달했다…
My name is Ashley and I am a graduate of Occidental College, Los Angeles with a Bachelor's Degree in Political Science.…
코로나19의 팬더믹으로 감염되어 자가격리 중 이시거나 중증으로 입원 못하신 분 전화 주시면 도와 드리겟습니다.왕뜸연기는 FDA Tracking #599,, CDC Record ID : CV0009107로 코로나19…
직원 14명이 있는 스몰비지니스를 하고 있읍니다. 직원중 한명이 코로나 걸려서 집에 있는데자영업자로서 무었을 해야 하는지 알고 싶읍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직원이 감염이 되면정부의 지침같은것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IRS 처음으로 세금신청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이디 언제든지 우편으로 오지않았습니다언제쯤올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E-2 Visa 갖고있고 작은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좌, 퍼스널 계좌, 소셜 시큐리티 갖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주식계좌를 열고 주식을 사고싶은데요. 가능한가요? 단타…
조 바이든 대통령이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과 관련, 미국을 방문하는 여행객에 대한 격리 방침과 검사 및 백신접종 …
46대 미국 대통령에 취임한 바이든 대통령이 앞으로 4년간 어떤 정책을 펴고 어떤 대통령이 되길 바라는지를 워싱턴 한인 9명에게 들어봤다. 대…
최악의 코로나 팬데믹과 경제난, 극단적인 갈등과 분열로 찢겨져 미 역사상 가장 어려운 시기에 대통령에 취임한 조 바이든 제46대 미국 대통령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난 이순신과 싸운 왜놈들보다 그를 모함하여 투옥시킨 조선왕과 관료들이 더 밉다. 아마 지금의 트럼프처럼 국민들 이간질 시키고.
트야 히틀러에 비교해야 비스므레 할것 같은디유
선조가 트럼프로 현세에 환생한 것이 아닌지???? 웃자고 한말이니 트빠들은 아닥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