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뮌헨 ARD국제음악콩쿠르 우승
▶ 주피어챔퍼플레이어스 초청 9일 맨하탄서 2차례 연주
뮌헨 ARD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인 플루티스트 김수연(사진)이 주피어챔퍼플레이어스 2020~21 시즌 공연에 협연자로 초청돼 오는 9일 오후 2시와 7시30분 맨하탄 굿셰퍼드 프레스비테리언 처치 무대를 빛낸다.
김수연은 2006년 하인즈 국제 플룻 콩쿠르 2위와 2007년 게오르그 솔티 재단 커리어 그랜트 수상에 이어 2010 뮌헨 ARD 국제음악콩쿠르 3위 등 권위있는 국제대회에서 입상하며 세계무대에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특히 ARD 콩쿠르는 1952년 시작된 이후 미쉘 드보스트, 피터 루카스 그라프, 파울라 로비슨, 킴 카쉬카시안, 크리스토퍼 에셴바흐 등의 세계적인 연주자들이 거쳐간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콩쿠르로서 김수연은 콩쿠르 역사상 한국인 최초 플룻 및 관악 부문 입상자가 되었다.
뉴잉글랜드 컨서바토리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친 후 보스턴의 이자벨라스튜어트가드너 뮤지엄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뉴잉글랜드 바흐 앙상블의 단원을 거쳤다.
2020 길모어 영 아티스트 어워드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맥심 란도를 비롯 바이올리니스트 벤자민 바일만, 첼리스트 크리스틴 램프리, 하피스트 재클린 케로드, 클라리넷 연주자 바딤 란도 등 세계적인 연주자들이 무대에 서는 이날 라벨의 피아노곡을 하피스트 카를로스 살제도가 하프, 플롯, 첼로를 위해 편곡한 ‘소나티네’를 들려준다.
한편 주피터 심포니 챔버 플레이어스는 2002년 1월 창단돼 기존의 클래식 음악뿐 아니라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재능있는 현대음악 작곡가들의 곡도 연주하는 새로운 시도로 관객들에게 다가가는 실내악단이다.
▲티켓가격: 25달러, 17달러, 10달러
▲장소: Good Shepherd Presbyterian Church,
152 West 66 Street(west of Broadway), New York, NY 10023
▲문의 212-799-1259
▲웹사이트 https://jupitersymphony.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