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센터, 2020 핑크퐁 연계 마케팅 사업 기획
▶ 미주지역 한인 대행업체 대상 10월13일까지 입찰

지난해 LA에서 열린 한류 축제 ‘KCON’의 aT센터 부스를 찾은 참가자들이 ‘Let’s K-Food’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사진출처=aT센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뉴욕지사가 ‘2020 핑크퐁(Pinkfong) 연계 K-Food Song 언택트 마케팅’과 ‘농식품 현지화지원 사업’ 등 지역 한인업체들과의 연대 사업 확충에 나섰다.
‘2020 핑크퐁 연계 K-Food Song 언택트 마케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시대, K-Food의 우수성을 언택트 방식으로 알리기 위한 사업으로 현재 aT 한국 본사에서 ‘K-Food Song’ 제작이 한창이다.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핑크퐁 브랜드의 ‘아기 상어’(Baby Shark) 노래를 리메이크, 제작하는 ’K-Food Song‘은 K-Food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란 기대다.
이에 aT센터 뉴욕지사는 이 사업을 현지 진행할 지역 한인업체 찾기에 나섰다.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선발 예정인데 최종 선발된 업체는 ▲인플루언서 섭외, ‘K-Food Song’ 커버 영상 제작 ▲2020 핑크퐁 연계 ‘K-Food Song’ 커버 콘테스트 ▲‘K-Food Song’ 연계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게 된다.
입찰 일정은 9월29일~10월13일(동부시간 오후 4시 마감)로 입찰서 화상 설명회는 10월15일 실시 예정이다.
입찰 참가 자격은 aT 미주지역본부 사업 참여 실적이 있는 대행 용역사 및 유사 이벤트 운영이 가능한 미국, 캐나다 소재 대행업체다.
기초 금액(예산)은 1억4,500만원(세금포함)으로 제안서 및 세부산출내역서(항목별 상세내용 표기), 관련용역 실적 증명서를 aT센터 뉴욕지사 담당자(고운지 대리) 이메일 atbomiako1@gmail.com 으로 마감시간 전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 제안요청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 문의(이메일 혹은 212-889-2561)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aT센터 뉴욕지사가 실시하고 있는 ‘농식품 현지화지원 사업’<본보 9월17일자 B1면>도 입소문이 나고 있다.
한국 농식품 수출업체 및 바이어(단 바이어 경우, 한국 농식품 수입 경험 요구)를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전문 유통업체는 물론 마트나 식료품점, 델리 등 소상인들도 개별적으로 신청, aT센터의 지원을 받아 한국 농식품을 수입 판매할 수 있어 팬데믹 시대, 경기침체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크기 때문이다.
aT센터가 바이어에게 지원하는 부문은 ▲포장 패키지(현지 트렌드 맞춤 포장, 디자인 개선 및 패키지 개발 지원)와 ▲바이어 특화(미 FSVP 컨설팅, 교육비 지원, 잔약 농약 등 현지 식품 검사비 지원) ▲수입경보 해제(미 수입경보 적색 리스트 ‘Import Alert Red List’ 해제 컨설팅) 등이다.
신청은 11월15일 마감되며 역시 aT센터 뉴욕지사 담당자 이메일 atbomiako1@gmail.com 혹은 212-889-2561로 문의하면 된다.
이 사업의 담당자는 “한국 농식품을 수입한 경험(수출신고필증 등)이 있는 업체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며 “‘농식품 현지화지원 사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더 많은 한국 농식품을 수입, 판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이진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