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은 뜨겁고, 땀은 나고..
하지만 은근히 일교차가 심한 LA!
심지어 건조하기까지?!
우리 몸에서 날씨 변화에 가장 예민한 곳은 다름 아닌 목!
특히나 건조함은 목과 코의 호흡기관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게되어
호흡기 질환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목이 건조할 땐 수분과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는 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
목에 좋은 음식은 보통 목감기에 걸렸을 떄 먹으면 좋은 음식과 동일하니
평소 감기 예방에도 좋답니다.
그렇다면 목이 건조할 때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유자
늦가을이 제철인 유자에는 레몬의 1.5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풍부!
특히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기침, 목 염증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2. 배
배에는 기관지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데 좋은
루테올린이 풍부합니다. 루테올린은 과육보다 껍질에 많으니
꺠끗히 씻어 즙으로 먹는게 더욱 좋답니다.
3. 도라지
사포닌이 풍부한 도라지는 기침, 가래를 멎게하고 호흡기 기능을 강화하는데
굉장히 좋고, 루테올린이 풍부한 배와 함께 배도라지청을 만들어 먹는다면
효과는 2배!
4. 모과
향긋한 모과는 가래를 줄이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어
기관지염에 효과만점! 노랗고 매끈한 것 모과로 모과차를 끓여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topyonsei1/220581052805
웨스트포인트 한인학부모회(공동회장 제임스 조·송민용)가 지난 16일 40명의 신입 생도와 재학생 생도 및 학부모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
그레이스 어덜트데이케어 홍하나 대표(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가 20일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의 맨하탄 재선 캠페인 사무실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
뉴욕 중견화가 수에나 김(김주연)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26일부터 9월1일까지 뉴저지 저지 저지시티 마나 컨템포러리 전시장에서 열린다.김 작가…
▶문화·정책·교류 어우러진 다채로운 활동으로 통일 공감대 형성▶국제사회에 한반도 평화 필요성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글로벌 시대 통일한국…
퀸즈 베이사이드 가라지 아트센터는 커네티컷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피터 D. 게라카리스의 개인전 ‘토포그래피’(Topographies)를 내달 6…
22일 오후 나이아가라 폭포 관광을 마치고 뉴욕시로 돌아오던 관광버스가 전복돼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
이재명 대통령의 동포간담회가 24일(일) 저녁 워싱턴 DC 소재 모 호텔에서 열린다. 하지만 행사 사흘 전인 21일 오후 5시 현재까지도 참석…
샌프란시스코의 상징 시청 건물이 올해 80주년 광복절인 15일 빨강, 파랑의 태극 색깔 조명으로 물들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는 북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