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선의 올포인트 레슨
▶ 회전축 무너짐 예방·교정에 효과
스웨이(sway)는 스윙할 때 몸이 회전하지 않고 좌우로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샷 거리를 늘리려 중심 이동이나 체중 이동을 무리하게 시도하다 겪게 되는 부작용입니다. 미스 샷의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이지요.
스웨이 동작을 하면 스윙의 회전축이 흔들려 정타 확률이 떨어지면서 볼의 구질과 방향이 들쑥날쑥하게 됩니다. 자신의 스타일대로 볼을 때릴 수 없기 때문에 심리적 혼란까지 부르게 된답니다. 스윙은 회전이라는 것을 다시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그런데 좋은 볼 스트라이킹을 위해서는 회전력도 필요하지만 회전축이 무너지지 않도록 밸런스를 잘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앞서 자신에게 맞는 회전축(중심축) 찾는 법을 설명한 적이 있지요. 이번에는 축이 무너지거나 회전이 되지 않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연습방법을 소개합니다.
‘양발 모으기’입니다. 양발을 붙이고 어드레스를 취합니다. 먼저 평소 샷을 할 때의 힘으로 스윙을 해봅니다. 이때 중심축이 좌우로 흔들려 그대로 서 있을 수 없다면 축이 무너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제는 양발을 모은 상태에서 휘청거리지 않을 정도인 70%의 힘으로만 스윙을 합니다. 몸과 발에 힘을 주고 발가락 힘으로 계속 중심을 잡아줘야 합니다.
이 연습은 축의 움직임을 예방하거나 축이 흔들리고 있는지 확인하고 교정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친구에게 부탁해 사진을 찍어보면 더욱 확실히 체크할 수 있습니다.
/KLPGA 정회원
<
서울경제 특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