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휴 업소별 영업현황
갤러리아·가주마켓 등 한인업소 대부분 정상영업
▶ 월마트 오전 7시부터 시작, 블랙 프라이데이도 오픈
연말 최대 대목 중 하나인 28일 추수감사절과 29일 블랙 프라이데이에 대다수 한인타운 업소 및 주류 업체들은 정상 영업을 한다.
LA 한인타운 중심가인 올림픽 블러버드와 웨스턴 애비뉴 코너에 위치한 ‘코리아타운 갤러리아’는 추수감사절 당일에 마켓 및 마켓 층에 위치한 상점들은 정상 운영한다. 갤러리아 마켓은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한다. 그러나 3층 푸드코트는 운영하지 않으며, 그 외 일부 상점들은 임의 운영한다.
LA 한인타운 웨스턴 애비뉴와 9가에 위치한 ‘코리아타운 플라자’(KTP)는 추수감사절 당일에는 운영하지 않지만 블랙 프라이데이 29일에는 정상 영업한다.
LA 한인타운 올림픽과 마리포사 코너에 위치한 생활용품 전문점 ‘김스전기’는 추수감사절 당일은 휴무하며 블랙 프라이데이 29일에는 정상 영업한다. LA 한인타운 웨스턴과 샌마리노 코너와 부에나팍 비치와 멜번 코너에 위치한 ‘마이코 백화점’은 추수감사절과 블랙 프라이데이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정상 영업한다. 미 전국에 15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가전제품 판매업체인 ‘텔레트론’ 또한 추수감사절과 블랙 프라이데이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정상영업한다.
대부분 한인 마켓들 또한 추수감사절과 블랙 프라이데이에 정상 영업한다.
‘갤러리아 마켓’ LA 한인 타운 지점, 노스리지 지점 모두 정상 영업하며, LA 한인타운 5가와 웨스턴 코너에 위치한 ‘가주마켓’ 또한 정상 영업한다. 그러나 가주마켓 플레이스 3층에 위치한 푸드코트 및 상점들은 임의 운영한다. LA 한인타운, 다이아몬드 바, 어바인, 가든 그로브, 샌디에고, 부에나팍 등에 지점을 둔 ‘H 마트’ 또한 추수감사절 및 블랙 프라이데이에 평소와 마찬가지로 정상 영업한다. 샌디에고, 어바인, 부에나팍 등에 지점을 둔 ‘시온마켓’ 또한 정상 영업한다.
한편 미 주류 업체들 또한 대다수가 추수감사절 및 블랙 프라이 당일에 문을 연다. 베스트바이, 타겟, 메이시스, 콜스가 추수감사절 당일에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며, J.C. 페니와 올드 네이비 또한 오후 일찍부터 운영을 개시한다.
그러나 코스코, 홈디포, 반즈앤노블, 로우, 샘스 클럽 및 BJ 홀 클럽은 추수 감사절 당일에는 영업하지 않으며, 29일 블랙 프라이데이에는 정상 영업한다. 또한, 은행, 법원, 연방정부 기관, 도서관, 미국 주식 시장, 학교, 우체국, 우편배달 등의 공공기관은 추수감사절 당일에 영업을 중단한다.
스타벅스, 버거킹, 맥도널드, 파파존스, 피자헛, 서브웨이 등 많은 주류 업소가 추수감사절·블랙 프라이데이에 운영하지만, 지점마다 운영 시간이 다를 수 있어 방문 전 미리 확인할 것이 요구된다.
<
장희래 인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