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
우리의 소중한 피부를 위해선 여름엔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겠죠~?
자외선차단제를 많이 바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올바른 사용법!
같은 자외선 차단제를 쓰더라도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점점 다양해지는 자외선 차단제 종류 / 무엇을 발라야할까요?>
자외선의 종류는 UVA, UVB, UVC 이렇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UVC는 오존층에 흡수되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UVA / UVB 는 지표면까지 도달해 우리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답니다.
<주의해야할 자외선인 UVA와 UVB! 대체 무엇일까요 ?>
1. UVA는 피부 깊숙이 침투해 색소침착, 기미, 주름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으로
이를 차단하는 지수를 PA 라고 부릅니다.
UVA는 사계절 내내 조사량이 비슷하기 때문에 일정 PA 수치 선크림을 항상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 늘어날수록 2-4배 효과 증가
2. UVB는 7-8월에 가장 강력하고 화상 위험이 높고,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으로
이를 차단하는 지수를 SPF라고 부른다.
SPF15는 94%, 50은 98의 차단 효과가 있다.
실내, 일상 생활에는 SPF15, 야외활동은 SPF30이면 충분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기자차 / 무기자차는 대체 무엇일까요?>
1. 무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하얀 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튕겨내는 방식으로
피부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자극은 적지만 백탁현상을 유발합니다.
피부가 민감한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2. 유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흡수된 자외선을 화학 성분을 통해 무해한 열로 전환하여
자외선을 제거하기 때문에 백탁현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화학 반응을 유도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2. 자외선 차단제는 장소와 활동에 따라 적정량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균일한 상태로 흡착하기 위해선 외출 30분 전에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며,
흐린 날씨에도 자외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2-3시간에 1번씩 덧발라줘야 합니다.
[출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513048&memberNo=22846622&vType=VERTICAL
http://www.civic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582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606140330
웨스트포인트 한인학부모회(공동회장 제임스 조·송민용)가 지난 16일 40명의 신입 생도와 재학생 생도 및 학부모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
그레이스 어덜트데이케어 홍하나 대표(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가 20일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의 맨하탄 재선 캠페인 사무실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
뉴욕 중견화가 수에나 김(김주연)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26일부터 9월1일까지 뉴저지 저지 저지시티 마나 컨템포러리 전시장에서 열린다.김 작가…
▶문화·정책·교류 어우러진 다채로운 활동으로 통일 공감대 형성▶국제사회에 한반도 평화 필요성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글로벌 시대 통일한국…
퀸즈 베이사이드 가라지 아트센터는 커네티컷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피터 D. 게라카리스의 개인전 ‘토포그래피’(Topographies)를 내달 6…
22일 오후 나이아가라 폭포 관광을 마치고 뉴욕시로 돌아오던 관광버스가 전복돼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
이재명 대통령의 동포간담회가 24일(일) 저녁 워싱턴 DC 소재 모 호텔에서 열린다. 하지만 행사 사흘 전인 21일 오후 5시 현재까지도 참석…
샌프란시스코의 상징 시청 건물이 올해 80주년 광복절인 15일 빨강, 파랑의 태극 색깔 조명으로 물들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는 북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