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는 지난 28일 BJ 감스트가 진행하는 한 인터넷 방송에 출연했다. 감스트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MBC 디지털 해설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유명 BJ로 앞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MBC 해설진에 합류하는 등 왕성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가수 쿤타가 후원을 하자 하하는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홍보가 아니다. 맹세한다"는 말과 함께 손동작을 했다.
이후 여러 네티즌들은 하하의 손동작에 대해 "어머니를 비하하는 표현이 담긴 손가락 욕설을 했다"고 주장하며 설왕설래로 이어졌다. 하지만 다른 네티즌들은 "약속의 의미였을 뿐"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논란이 커진 이후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됐다.
이에 대해 하하 소속사 콴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30일 스타뉴스에 "하하가 했던 손동작은 약속을 의미하는 뜻이었다"면서도 "그럼에도 하하가 신중하게 행동을 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해를 불러일으킨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앞서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도 SNS 라이브 방송에서 비슷한 손동작을 했다는 지적을 받고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스타뉴스>
고려대학교 뉴욕교우회(회장 이경렬)와 연세대학교 뉴욕지구동문회(회장 황효현)가 16일 브롱스 펠헴베이 골프코스에서 ‘2025 고연전 골프대회’…
퀸즈한인회(회장 이현탁)는 18일 퀸즈 롱아일랜드시티를 관할하는 108경찰서를 방문해 한식으로 구성된 100인분의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지역 치…
뉴욕한인봉사센터(KCS) 공공보건부는 17일 아콜라 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김종남)에서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실시했다. KCS가 예일대 위암예방 …
서예붓 하나로 한국 현대미술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정창기 화백의 뉴욕 초대전이 맨하탄 케이트 오 갤러리에서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컴아트 에듀케이션이 15~18일 리버사이드 갤러리에서 광복절 기념 전시회를 열었다. 학원은 광복절 8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전시회에 에이든…
LA 한인타운 인근에서 한인 남성이 함께 거주하던 한인 여성을 폭행 끝에 총격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여성에게 총격을 가하기 전 …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불법체류자 색출 및 체포 작전이 미 전국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북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 지역의 건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안보팀에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을 위해 유럽과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19일 밝혔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