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이 본격적인 동영상 기능을 추가하며 유튜브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인스타그램은 20일(현지 시각) 동영상 앱 'IGTV'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케빈 시스트롬 CEO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들이 올리는 세로 방향 동영상을 더욱 오래, 더욱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앱"이라고 소개했다.
기존 인스타그램은 동영상 길이가 최대 1분이었지만, IGTV에서는 일반 계정의 경우 최대 10분, 팔로워 수가 1만이 넘거나 공식 계정 마크가 있는 사용자는 최대 1시간 길이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감상하는 추세에 맞춰 세로로 길쭉한 동영상에 최적화됐다.
인스타그램의 철학인 '단순함'에 맞게 IGTV 앱을 열면 바로 동영상이 재생되고, 화면을 밀어 올리는 것만으로 다른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IGTV에 접속하면 기존에 팔로우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동영상을 바로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새로운 계정을 찾아 팔로우할 수도 있다.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2012년 페이스북에 인수된 이후 사진·동영상 특화 기능을 앞세워 성장을 거듭해왔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월간 활동 계정이 10억개를 돌파했다고 이날 밝히기도 했다.
이에 새롭게 시작한 인스타그램 동영상 서비스가 유튜브나 스냅챗 등 기존 강자들이 장악한 시장에 얼마나 큰 파문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해외 IT 매체들도 막강한 네트워크를 갖춘 인스타그램을 유튜브가 만만찮은 경쟁자로 여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
뉴욕한인학부모협회(회장 최윤희)는 지난 15일 퀸즈 베이사이드 거성 식당에서 정기 모임을 열었다. 이날 협회는 지난 4일 열린 코리안퍼레이드 …
메트로폴리탄어워드(MPA) 주최 환경 캠페인 영상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이 16일 뉴저지 허드슨 매너에서 열렸다.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주제…
국제펜 한국본부 미동부지역위원회는 지난 14~17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11회 세계 한글 작가대회에 참가해 토론주제와 시낭송회 등에 참여했다.…
베이스 박종민(사진)이 이달 21일부터 링컨센터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막이 오르는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의 콜리네로 메트로폴리탄 …
퀸즈 베이사이드에 있는 가라지 아트센터가 올해 마지막 전시로 퀸즈 지역 작가 티나 셀리그만의 개인전 ‘Reflections’을 오는 26일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행정부의 국정 운영에 반대하는 ‘노킹스’(No Kings·왕은 없다) 시위가 18일 뉴욕을 비롯한 미 전역 50개주 2…
워싱턴한인복지센터(이사장 김진아),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전찬선 목사)와 본보가 공동 주최한 ‘사랑나눔 걷기대회’가 지난 18일 메릴랜…
연방 정부의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저소득층 생계지원 프로그램 지급이 중단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캘리포니아의 현금보조 프로그램 ‘캘웍…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