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형외과·미용실·스킨케어·양복점 발길 잇달아
▶ 송년모임·파티 많고 신년 앞두고 산뜻한 모습 원해
LA 한인타운에 ‘연말 특수’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연말 대세일에 나선 소매업체뿐 아니라 본격적인 송년모임 시즌을 맞아 뷰티업계, 의류업계등 관련 업계도 부쩍 늘어난 고객맞이에 분주해진 모습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12월 들어 많게는 두배 이상 손님이 늘었다”며 “특수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어 정신없이 바쁘다”고 밝혔다.
메이컵 혹은 머리 손질을 위한 타운 미용실은 이달 들어 예약이 몰리고 있으며, 드레스 및 파티복 전문업체 뿐만 아니라 맞춤 양복점도 덩달아 바빠지고 있다.
웨스턴 애비뉴에 위치한 ‘힐스 뷰티클럽’은 연말 파티를 가기 전 헤어스타일을 바꾸려는 여성들의 예약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파티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평소에는 하지 않던 풀 메이컵 또는 네일 서비스를 받으려는 고객이 크게 늘어났다는 것.
제니 윤 힐스뷰티 클럽 원장은 “12월은 ‘파티의 달’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행사 참석 일주일 전에 드라이, 메이컵, 네일 등의 서비스를 받는다.
모두 들뜬 분위기로 찾아오기 때문에 더 큰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한다. 힐스 뷰티클럽은 머리부터 메이컵까지 한 장소에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웨스턴 토탈 웨딩’ 등 드레스 및 파티복 전문업체들도 잇달아 열리는 송년모임으로 인해 각종 파티복을 대여하거나 구입하길 원하는 고객이 평소 때보다 늘었다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여성들은 검은색과 하얀색 드레스, 남성들은 검은색 턱시도를 선호하며, 특히 가족 전체가 참석하는 송년모임이나 파티의 경우 행사에 참석하는 어린 자녀를 위한 파티복도 구비하고 있어 가족 전체가 방문하기도 한다.
웨스턴 토탈 웨딩의 신인애 대표는 “연말연시 많은 한인들이 한번쯤은 드레스나 턱시도를 대여하거나 구매하려고 한다”며 “가족이 복장을 맞춰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한번 옷을 빌릴 때 멋진 파티복을 입고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고객도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맞춤 양복을 전문적으로 하는 ‘이태리 양복점’도 연말에 새 양복을 맞추려는 고객들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쁘다. 특히 10여개가 넘는 브랜드의 기성 양복도 판매하고 있으며 벨트, 행커칩, 넥타이, 와이셔츠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완비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태리 양복점의 임구영 대표는 “요즘에는 기성 양복의 품질이 좋아져 맞춤 양복 인기는 떨어졌지만, 매년 이맘때면 꼭 양복 한 벌을 맞추는 고객들이 있다”며 “2~3년 전에 맞추고, 심지어 작년에 맞춘 고객들도 올해 트렌드에 맞는 색상, 디자인 등을 고려해서 새 양복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연말 파티에서 더 젊고 더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뷰티·성형 전문업체를 찾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라인 성형외과의 경우 연말 파티를 위한 ‘라인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단 한번의 수술로 이마 주름, 눈썹 처짐, 눈매 리프팅 등 3가지 서비스를 받는 이마 리프팅 수술이 2,500달러로 수술 후 회복시간이 짧고 흉터가 잘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다.
<
김대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