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업체들 너도나도 고객‘쉼터’마련 경쟁
▶ 커피도 즐기고 PC도 사용, 고객 만족 배가

웨스턴과 4가에 있는‘아뜨리에 바이 티파니’ 미용실 내‘쉼터’에서 한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
한인타운 업소들이 대기 공간을 고객들을 위한 ‘휴식장소’ 또는 ‘쉼터’로 꾸미면서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업소 내에 의자와 테이블 몇 개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대기공간을 마련하는 수준을 벗어나 별도로 커피, 맥주, 와인 등을 서브하고, 노트북 PC와 TV 등 편의시설도 제공하는 등 웬만한 카페 못지 않은 공간과 서비스를 갖춘 것.
가장 적극적으로 쉼토 마련에 나서고 있는 곳은 한인 미용업계. 설치와 인테리어에 초기 비용뿐 아니라 유지비 부담이 만만치 않지만 펌이나 염색 등 시간이 많이 걸리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과 담당 헤어디자이너를 기다리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단골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인타운 웨스턴과 4가에 위치한 ‘아뜨리에 바이 티파니’(이하 아뜨리에) 미용실은 대기 공간의 중요성을 파악한 후 안락한 소파와 편한 의자를 비치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머리를 손질하는 공간과 휴식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다. 녹차, 아메리카노, 콜라 등 10여 가지가 넘는 음료를 테이블에 올려져 있는 초콜릿, 다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와인도 한잔 마실 수 있으며 다양한 잡지와 신문을 볼 수 있다. 특히 아뜨리에는 냅킨과 음료를 제공하는 컵에 상표명을 기입하는 방법으로 브랜드화를 시도해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뜨리에 티파니 김 대표는 “여러 서비스를 받으면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는데 컴퓨터를 통해 샤핑을 하거나 달달한 것을 먹으면서 기다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오는 28일전직원이 핼로윈 코스튬을 착용할 예정이라 대기시간의 즐거움이 배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인타운에 위치한 또 다른 미용실 ‘머리하는 날’은 대기하는 공간을 야외에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장 바로 옆 패티오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기다림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 패티오는 총 20여명을 수용 가능하며 금연 장소로 지정해서 여성들이 선호한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머리하는 날 앤젤라 곽 대표는 “처음 계약할 때 야외 공간을 패티오로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했다”며 “휴식공간에 노트북 PC, 핸드폰 충전기는 물론 머리를 손질 받을 때도 거울에 소형 TV가 달려있어 한국 드라마 혹은 예능프로를 시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곽 대표는 이어 “정해진 한도 내 주류 제공도 가능해져서 맥주 한 병 혹은 와인 한잔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6가와 웨스턴에 위치한 마당몰 내 영화관 CGV도 대기 공간의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과거에는 의자에 앉아 영화 상영시간을 기다리는 자리였지만 현재는 ‘상영작’ 혹은 ‘상영준비작’ 영화 예고편들을 둘러 볼 수 있도록 대형 TV들을 설치했다. 특히 CGV 부에나팍점은 대형 패스트푸드점에 있는 음료 자판기를 설치해 고객들이 다양한 음료를 자유롭게 즐기며 영화시간을 기다릴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한인타운 가주마켓 3층에 위치한 푸드코트 스퀘어믹스도 자체적으로 옥상공원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식사를 하기 전 지인을 기다리는 약속장소인 동시에 식사 후에도 정원에서 소화를 시킬 겸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많은 한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공원이 있는 3층 옥상 외에 2층 야외공간에도 작은 분수대를 마련,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
김대열 인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머리한번하려면 몇백불씩 달라하는데 그게 정상인지....저런곳은 피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