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리웃 차병원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하는 응급센터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도입했다.
한국 차병원 그룹이 운영하는 대형 종합병원인 할리웃 차병원(CHA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이 업계에서는 최초로 응급센터 익스프레스 서비스(ER Express)를 도입했다.
의료업계에서 응급 치료의 획기적인 변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응급센터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말 그대로 응급 환자에게 빠르고 신속하면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됐다.
응급센터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먼저 환자 도착 후 바로 증상에 대한 초진을 실시하고 ▲둘째 환자의 응급 상태에 따라 경미한 환자, 후속 진료가 필요한 환자, 위중한 환자 등 3개 진료 트랙으로 배정하며 ▲셋째 즉각적인 전문 의료진의 치료를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주 7일 24시간 운영되는 할리웃 차병원 응급센터는 대형 종합병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함께 최신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증상이 위중할 경우 관련 질환 전문의가 30분 이내에 도착해 수술 및 치료를 할 수 있는 응급대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할리웃 차병원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뇌졸중 전문치료기관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종합전문신경센터에서는 미국 내 최고 수준의 신경 전문의들이 치료 및 수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응급센터 치료의 경우 환자가 접수를 하면 의사의 얼굴을 볼 때까지 1~2시간 대기는 기본이며 초진을 받은 후 또 다시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환자의 건강이 위협을 받는 것은 물론 가족들도 지치기 일쑤다.
실제로 할리웃 차병원의 응급센터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벌써부터 환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병원이 새로운 응급센터 시스템 도입 후 실제 이용 환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간 실시한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7점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
한편 1924년 설립돼 93년 역사를 자랑하는 할리웃 차병원은 현재 4억달러가 투입되는 대규모 병원 시설 확충, 첨단 의료장비 및 의료서비스 도입 등 대대적인 혁신을 진행하며 한인 커뮤니티의 건강관리 대표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소: 1300 N. Vermont Ave. LA, www.HollywoodPresbyterian.com
<
조환동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