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용품 건강제품점 다양한 보너스 제공
▶ 고국통신 판매 업소 미국산 갈비 인기 높아

한민족 최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한인업소들이 대대적인 추석 마케팅에 돌입했다. 13일 김스전기 관계자가 한인들이 많이 찾는 쿠쿠밥솥을 보여주고 있다. <김대열 인턴기자>
한국 최대 명절 중 하나인 한가위를 3주일 앞두고 한인타운 업소들이 본격적인 가을맞이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가정용품, 고국통신판매에서 건강식품, 화장품까지 다양한 업소들은 이달 초부터 가을 세일에 돌입한 것은 물론 추석을 겨냥한 푸짐한 이벤트와 프로모션까지 선보이며 샤핑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가정용품, 화장품 업소들은 보너스 선물로 소비자를 유혹한다. ‘한가위 맞이 세일’을 내건 김스전기’는 한인들이 선호하는 ‘쿠쿠밥솥’을 전면에 내세웠다. 추석을 지나 10월8일까지 진행하는 행사에서는 쿠쿠 압력밥솥을 모델에 따라 즉석에서 20~60달러를 깎아주는 것은 물론 생선구이기, 스테인리스 냄비 등 구입 가격대에 따라 푸짐한 공짜 선물을 안겨준다. 오는 24일까지 가을 맞이 빅세일을 하는 ‘로데오 화장품’은 ‘시세이도’ 화장품 75달러 이상 구매시 깜찍한 에코백과 베네피앙스 등을 무료 증정한다.
한가위가 연중 최대 대목 중 하나인 분야가 바로 한국의 가족이나 친지에게 선물을 보내는 고국통신 판매다. 업체들은 정육, 해산물, 과일을 중심으로 특선 상품을 마련했는데 정육세트의 경우 150~300달러대, 굴비세트는 150~200달러대가 주를 이룬다. LA와 부에나팍에 매장을 둔 ‘마이코 백화점’의 해나 김 팀장은 “전통적으로 추석은 설날에 이은 큰 대목이라는 점에서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선호하고 경제적으로 부담 없는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며 “특히 한국에서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인식이 좋아진 점을 감안해 미국산 프리미엄 초이스 갈비 세트가 꽤나 많이 나간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추석을 2주일 정도 앞둔 다음 주부터 주문이 한꺼번에 몰릴 것”으로 예상하며 “한국의 추석 전에 배송되기 위해서는 늦어도 25일까지는 주문을 완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건강식품 중에서는 ‘이롬’이 이달 말까지 ‘이롬과 함께 면역 UP’이라는 이름 아래 알뜰 샤핑 기회를 제공한다. 생식이나 칼슘, 효모 비오틴, 홍삼젤 등은 구입하는 박스 양에 따라 웰런스 유산균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롬’LA 총판 대니얼 임 대표는 “가을을 맞아 환절기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 증진 상품 위주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특히 무료 제공하는 웰런스 유산균은 90개 들이 파우더 포장으로 먹기에 편하고 효과도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신 개념 전화카드 업체 ‘아이토크 엠’도 이달 말까지 1년 계약시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가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토크 엠의 경우 한국 휴대전화 100분 통화의 경우 월 4.99달러, 국제전화 무제한 통화는 월 24.99달러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
이해광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