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인종에 인기 끄는 K 디저트들
▶ 붕어빵 아이스크림, 인절미빙수 등
이제는 ‘K 디저트’다. K팝, K푸드에 이어 한국의 디저트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붕어빵 아이스크림과 오징어 먹물 아이스크림에서 인절미 빙수까지 한국의 풍미를 간직한 디저트가 비 한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주류 언론들이 추천하는 ‘한인타운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디저트’를 살펴본다.

붕어빵 아이스크림
▶소미 소미(Somi Somi)
한국의 붕어빵이 미국에서 대박이 났다. 마당 샤핑몰 2층에 들어선 소미소미에서 판매하는 붕어빵 아이스크림을 두고 하는 말이다. 아이스크림이 듬뿍 먹은 붕어 모양이 재미있고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데 달콤한 단팥과 커스터드 혹은 누텔라가 어우러진 색다른 조합도 혀끝을 자극한다. 621 S. Western Ave. Suite 208A

드립스 앤 스월스
▶드립스 앤 스월스(Drips and Swirls)
옐프 사이트에서 연일 ‘엄지 척’ 리뷰를 받은 ‘드립스 앤 스월스’(Drips & Swirls)의 인기 메뉴는 차콜 크리스피 라이스 소프트 아이스크림(Charcoal Crispy Rice Soft-Serve). 아이스크림 이름에 별나게도 차콜을 붙인 이유는 콘에 오징어 먹물로 색을 입혔기 때문이다. 특이한 컬러지만 겉은 바삭하고 안은 중독성 강한 매력적인 맛이라는 평가다. 3076 W. 8th St.

인절미빙수
▶설앤빈스(Sul & Beans)
‘설앤빈스’에 가면 인절미 빙수를 꼭 먹어야 한다. ‘빙수는 팥’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고소한 콩고물과 쫄깃한 인절미, 여기다 영양가 높은 곡물 등을 올려 한인은 물론 한국 떡이 낯선 비한인들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621 S. Western Ave. Suite 208

비어드 파파의 유니콘
▶호미빙(Homibing)
한인타운 한복판에서 타이완 스타일 빙수를 맛볼 수 있는 곳도 있다. 군계일학, 선남선녀, 금과옥조, 무릉도원 등 메뉴이름부터 예사롭지 않은데 식감은 물론 독특하면서 끌리는 맛이다.
추천 메뉴는 망고 멜론 플레이크(Mango Melon Ice Flakes). 신선한 망고와 멜론 향이 입안에 맴돌면서 얇은 얼음결과 달지 않은 고소함을 살린 것이 특징. 3300 W. 6th St.

호미빙 빙수
▶비어드 파파(Beard Papa)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한입에 쏘옥~. 맛있는 크림퍼프, 즉 슈크림 빵이 생각나면 가는 비어드파파의 또 다른 핫 아이템은 아이스크림이다. 상상속 동물인 유니콘의 뿔을 닮은 유니콘(unicone) 아이스크림, 이곳에서는 ‘지팡이’라 부르는데 J 자형 시리얼 콘 안에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 먹는 맛이 꽤 괜찮다. 621 S. Western Ave., Suite 103
<
이해광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