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타운 6가와 웨스턴 인근 마당몰 안에 위치한 H마트를 방문한 한인고객이 다양한 쌀을 살펴보고 있다.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들의 주식인 쌀이 한인마켓에서 효자 노릇을 하며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잘 먹고 잘살자’라는 웰빙(Well-Being) 시대를 넘어 웰에이징(Well-Aging)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면서 연령층에 관계없이 프리미엄 쌀의 인기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주말에 마켓을 찾으면 세일 품목인 쌀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9월 햅쌀 출하를 앞두고 가격이 눈에 띄게 낮아졌으며, 이에 맞춰 마켓들도 쌀을 두고 공격적인 가격경쟁에 돌입하고 있다. 20파운드 쌀 한 포대 가격이 6.99달러까지 떨어졌으며 다양한 쌀제품을 할인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혔다. 프리미엄쌀 역시 탄탄한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어 일반쌀보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H마트 관계자는 “건강식품에 민감한 한인들, 특히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은 건강을 위해 해태 대풍쌀, 가바쌀, 풀무원 유기농쌀 등 프리미엄 쌀을 꾸준히 찾고 계신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 마켓/한국마켓은 시라기꾸쌀 20파운드를 6.99달러, CJ 반반미 15파운드를 8.99달러로 낮췄고 시라기꾸 건강미도 19.99달러에 판매중이다.
플라자 마켓은 자연나라 옛날옛적쌀 15파운드가 5.99달러, 왕 한가위쌀 15파운드 5.99달러, CJ 천하일미 15파운드 6.99달러, 타마끼 골드쌀 15파운드 25.99달러에 내놓았다. 시온마켓은 CJ 천하일미 20파운드 8.99달러, 시라기꾸쌀 20파운드 8.99달러, 자연미인쌀 20파운드 10.99달러, 자연미인현미쌀 15파운드 7.99달러 등에 판매중이고, 가주마켓도 시라기꾸쌀 20파운드 7.99달러에, 해태 대풍 현미쌀 15파운드 8.99달러로 세일중이다.
한남체인은 한미 현미 15파운드와 CJ 천하일미 모두 6.99달러로 가격을 낮췄다.
프리미엄 쌀의 인기에 한인마켓들도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다.
시온마켓은 이미 10여년전부터 보령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프리미엄 쌀인 ‘만세보령 황진쌀·황진현미’를 수입·판매해오고 있다. 만세보령 황진쌀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미네랄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생산되고 있어 밥이 차지고 맛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고혈압과 당뇨에도 좋아 지난 10년간 착실하게 매니아층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H마트 역시 자사제품인 ‘유기농장 유기농쌀’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한국산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꽃마 USA는 남한강 미소진쌀, 무농약 수향미, 유기농 수라가자, 상생촌 Dr. Rice, 이천쌀 한오로미 무농약 친환경 가바쌀 하동 섬진강 쌀 등 지역별 한국산 프리미엄쌀을 배달판매중이며 마이코 백화점도 갈색가바 현미 1kg를 9.99달러에, 갈색가바쌀 4kg을 24.99달러에 각각 할인판매중이다.
시온마켓 조성일 매니저는 “라면, 커피, 휴지 등 한인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들을 골라 세일품목을 정하고 있는데, 쌀이 가장 인기가 좋다”며 “다른 상품들보다 반응이 20~30%가량 더 높다”고 말했다.
<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