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어 아일랜드에서 매년 열리는 신년 맞이 산책 참가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2016년도 이제 며칠 남지 않았다. 지는 해 잡을 수 없고 오는 해 막을 수 없는 것이 자연의 이치. 자연과 시간에 물 흐르듯이 함께 움직이며 살아가는 것이 삶에 부담 없고 더 나아가서는 흐름을 즐기는 것이 삶의 폭을 넓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올해가 만족했던 아쉬웠던 이미 지나간 것은 잡을 수 없는 것 새롭게 시작하는 2017년은 보다 더 열심히, 더 힘찬 각오로 하루하루는 나아가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다. 1월1일 시작되는 정유년 첫날 자연과 시작하는 행사를 소개한다.
■파이어 아일랜드 해변산책
파이어 아일랜드에서 새해 해변 단체 산책이 열린다. 출발시간은 1일 오전 10시로 3시간동안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집합장소는 파이어 아일랜드 내셔널 씨쇼어 윌더니스 비지터 센터(Wilderness Visitor Center Fire Island National Seashore)이다.
3마일의 산책로를 왕복 하이킹으로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변화는 자연의 모습을 살펴보게 된다. 특히 겨울의 파이어 아일랜드 모습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따뜻한 옷차림과 간식, 음료 그리고 망원경 등을 지참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파이어 아일랜드 내셔널 씨쇼어 윌더니스 비지터 센터(County Road 46, Shirley). 문의: 631-687-4780 또는 631-281-3010.
■파이어 아일랜드 등대 산책
파이어 아일랜드 등대 산책이 1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바다의 밤길을 지켜주는 등대를 바라보며 한해를 다짐하는 시간이 된다. 파이어 아일랜드 보존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해변 서쪽 지역 산책 후 등대까지 올라간다. 산책은 무료나 등대 입장료는 별도 지불한다.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집합장소: Robert Moses State Park Field #5((1 Burma Road, Bay Shore) 문의: 631-661-4876.
■록 클라임
멜빌에 위치한 록클라이밍 체육관이 1일 센터를 무료 공개한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 새해 첫날 인공벽을 오르며 체력도 단련하고 새해를 맞는 각오도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다. 이 체육관은 인공암벽 전문단련 센터로 개인 훈련이나 생일 파티, 어린이 행사 등으로 장소를 공개하며 회원제로 운영되기도 한다. 주소 : 40 Melville Park Road Melville. 문의: 516-777-9255.
■베스페이지 공원 산책
베스페이지 주립공원 산책이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파밍데일의 퀴이커 미팅 하우스 로드 인근 피크닉 지역에서 만나서 가이드의 안내로 5마일 길이의 산책로를 함께 걷는다.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취소된다. 참가자는 따뜻하고 편안한 옷차림과 간단한 간식과 물을 지참할 것이 권장된다. 집합장소: 99 Quaker Meeting House Road Farmingdale. 문의: 516-249-3560.
■존스 비치 산책
뉴욕주립공원 롱아일랜드 지부는 1일 존스비치 산책 정식 첫 행사를 갖는다. 보드워크 산책 시작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자유롭게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길이만큼 걸을 수 있다. 보드워크의 총 길이는 4마일 정도. 또 존스비치는 새해 해맞이 관광객들을 위해 동틀 무렵부터 공원을 개장한다. 주차비는 무료이다. 문의: 516-785-1600
■바다표범 관찰
바다표범 관찰이 1일 오후 1시30분부터 시작된다. 겨울을 나기 위해 존스 비치를 찾아온 바다표범의 천진난만한 움직임을 살펴보는 연례행사이다.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바다표범을 찾아서 0.5마일 정도 모래사장을 걸어야 한다. 따뜻한 옷차림과 망원경 지참이 추천된다. 집합장소는 씨어도르 루즈벨트 내이처 센터(Theodore Roosevelt Nature Center, West End of Jones Beach) 이다. 문의:516-780-3295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