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풍으로 물든 나무들과 이를 비추는 호수 주위를 산책하는 호스백 라이딩은 가을만의 정취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이다.
롱아일랜드의 단풍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해안선과 연결되거나 호수와 연결된 단풍나무들은 일 년 중 가장 화사한 모습으로 단정하고 피로에 쌓인 삶을 자연의 포근한 모습으로 감싸주고 있다. 가뭄과 따뜻한 기온이 올해의 단풍을 더 짙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 기상청 관계자들의 설명. 이번 주말 롱아일랜드 단풍의 최고점이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승마 코스
말을 타고 단풍이 짙은 숲속을 달리는 것은 가을의 특혜. 웨스트 헴스테드의 승마장이나 웨스트 바빌론의 승마장이 가을 산책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웨스트 헴스테드 : 헴스테드 레이크 스테이트 팍 인근에 위치해 있는 뉴욕 에퀘스트리안 센터(New York Equestrian Center)는 40~45분 승마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풍으로 예쁘게 물든 숲과 단풍이 반사하는 호수 주위를 산책하는 코스로 가격은 3명 이상인 경우는 1명당 50달러, 2명 1조는 55달러씩, 혼자 탈 때는 60달러를 받고 있다. 헴스테드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호스 백 라이딩 코스이다. 문의: 516-486-9673. 주소: 633 Eagle Ave. West Hempstead.
▲ 바빌론 승마장: 벨몬트 헤리크 스테이트 팍과 인접한 이 승마장인 바빌론 라이딩 센터(Babylon Riding Center)는 1시간 라이딩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아름다운 단풍으로 엽서 사진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이곳은 14마일 길이의 트레일이 조성돼 있다. 트레일은 사우스하드 연못을 지나가는 코스로 물과 단풍이 어우러져 사진 찍기에 알맞은 모습이다. 10명 이상 단체 라이딩은 1인당 50달러, 개인 라이딩은 75달러이다. 문의: 631-587-7778. 주소: 1500 Peconic Ave. West Babylon.
■플라잉 낚시
낚시의 최고 맛을 볼 수 있다는 플라잉 피싱 마니아들이 코넷쿠엇 리버(Connetquot River)에 몰리고 있다. 코넷쿠엇 리버 스테이트 팍 프리저브에 플라잉 낚시의 주어종인 레인보우 송어, 브룩 송어 그리고 브라운 송어가 모여들고 있기 때문이다. 환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사이즈의 송어들이 잡히고 있어 낚시의 손맛을 감칠 나게 하고 있다고. 송어 플라잉 낚시 비용은 주차를 포함해 20달러이다. 플라잉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뉴욕 주 낚시 면허증과 플라잉 낚시 도구가 필요하다.
사전에 예약하면 낚시터를 예약할 수 있다. 문의: 631-581-1005. 주소: 3525 Sunrise Hwy. Oakdale. 낚시 시간은 오전 8시에서 낮 12, 낮 12시~오후 4시로 두 번에 나눠 할 수 있다. 수요일부터 일요일이 플라잉 낚시를 허가한다.
■야조관찰
단풍나무 위에 앉아 가을을 즐기는 야생조류들을 관찰하는 안내 산책이 13일 매사페쿠아 프리저브(Massapequa Preserve)에서 오전 9시에 시작한다. 사우스 쇼어 조류관찰 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로 단풍이 곱게 물든 남부 해안의 산책로를 가이드의 안내로 하이킹하며 겨울을 준비하는 새들의 모습을 관찰하는 프로그램이다.
가는 길은 선하이즈 고속도로에서 매사페쿠아 브로드웨이 북쪽 출구로 나가 롱아일랜드 기찻길 오버패스를 지난 후 첫 오른쪽으로 돌아 베터랑스 블러바드(Veterans Blvd)로 들어간다. 매사페쿠아 기차역 주차장으로 들어가 오른쪽 끝으로 가면 프리저브 주차장으로 이어진다. 문의:516-467-949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