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지키고 홍보까지… 한인은행·한국 기업 중심 갈수록 확산

오는 2014년부터 LA 소재 대형 마켓이나 소규모 리커스토어까지 일회용 플래스틱백 사용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한인 은행들과 기업들이 재활용백 사용을 통한 환경 지키기에 동참하고 나섰다. 특히 일부 기업들은 다양한 디자인과 로고가 새겨진 재활용백을 제공하며 기업 홍보를 위한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재활용백을 이용한 환경보호와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한인 은행들이다. BBCN, 윌셔, 한미은행은 이미 수년전부터 각종 은행 행사마다 재활용백에 사은품을 넣어 고객들에게 나누어 주는 친환경 캠페인을 꾸준히 시행해 왔다. 특히 남가주를 중심으로 영업중인 한인 은행들은 플래스틱백 사용을 금지하는 지역이 점차 확산됨에 따라 지점을 중심으로 계좌를 오픈하는 신규 고객이나 기존 고객들에게 친환경백 무료 제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윌셔은행의 일레인 전 부행장은 “은행이나 기업 입장에서는 고객들이 자회사 로고가 새겨진 재활용백을 마켓이나 일상생활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
오는 2014년부터 LA 소재 대형 마켓이나 소규모 리커스토어까지 일회용 플래스틱백 사용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한인 은행들과 기업들이 재활용백 사용을 통한 환경 지키기에 동참하고 나섰다. 특히 일부 기업들은 다양한 디자인과 로고가 새겨진 재활용백을 제공하며 기업 홍보를 위한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서울대 뉴욕북클럽(대표 신응남)은 지난 13일 퀸즈 베이사이드 거성 식당에서 정기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연암 박지원의 ‘열하일기’…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미북동부지회(회장 배광수)는 16일 퀸즈 플러싱 함지박 식당에서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신상태(앞줄 왼쪽 5번째) 회장 초청 모…
국가무형유산 장인 및 이수생 12명이 뉴욕 패션스쿨 ‘FIT’를 방문, 주요 무형유산을 시연하는 웍샵을 가졌다. 워싱턴 DC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뉴욕 출신 한국 사진작가 제이 안씨가 지난 5~16일까지 퀸즈 칼리지포인트 갈라아트센터에서 초대전을 가진 후 뉴욕한인회를 방문했다. 안 작가는…
마크 소콜리치(오른쪽) 뉴저지 포트리 시장이 한국일보 특별후원으로 사랑의 터키·쌀보내기 운동을 전개해온 사랑의 터키 한미재단의 전상복 회장에 …










![[화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20/20251120212755695.jpg)
















![[삼호관광]](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20/20251120165617691.jpg)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이희숙 시인·수필가
김정곤 / 서울경제 논설위원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강민수 을지대 첨단학부 교수 한국인공지능학회장 
뉴욕주법원이나 로컬법원 주변에서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연방 당국의 이민자 단속에 제동이 걸렸다.연방법원 뉴욕북부지원은 지난 17일 연방법무부…

조지타운대 국제대학원의 한국정책클럽(KPC, 회장 문요한)은 지난 18일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대북특사를 역임했던 마크 램버트(Mark La…

샌프란시스코 한국 교육원(허혜정 원장)이 2025년 가을 학기에 처음 개설한 오프라인 한국어 과정 ‘한국어 1’이 오는 22일 성공적인 마무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