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의회 상·하원 지도부는 대부분수백만 달러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나타났다.
22일 연방 의회가 밝힌 의원 금융자산 공개 현황에 따르면 민주당 상원원내대표인 해리 리드(네바다) 의원은총재산이 280만달러에서 630만달러사이라고 신고했다.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인 미치 매코널(켄터키) 의원과 조지 W. 부시(아들)대통령 시절 노동부장관을 지낸 대만계 출신인 부인 일레인 차오의 재산은920만달러에서 3,650만달러 사이다.
차오 전 장관은 루퍼트 머독이 소유한뉴스코프와 금융 업체인 웰스파고의사외이사로 짭짤한 수입을 얻고 있다.
다른 상원 민주·공화당 지도부도 최소 100만달러 이상의 재산을 신고했다. 미국 의원들은 매년 한 차례 금융자산을 공개하게 돼 있다.
2016년 대통령 선거의 유력한 공화당 후보인 마르코 루비오(플로리다) 의원은 2012년 펴낸 베스트셀러 ‘미국인아들’로 출판사로부터 80만달러를 받았다고 공개했다. 그는 그럼에도 전 재산이 25만9,000∼86만달러인 반면 부채가 학생 시절 등록금 대출 등으로인해 45만∼100만달러라고 밝혔다.
언론은 의원들의 재산 공개에서 거주지 부동산 가치 등은 의무적으로 신고하지 않아도 되는 등 상당 부분의재산 내역이 누락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실제 이들의 자산은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