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하와이를 다녀간 관광객이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HTA 발표에 따르면, 지난 6월 하와이관광객이 62만5,522명으로 집계됐으며, 이들의 소비액도 9억4,890만달러로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1% 증가했다.
6월 관광객증가는 하와이 관광업계에 희망을 주고 있다. 그러나 지난 6월에는 H1N1으로 인해 관광객이 급격이 감소한 바 있기 때문에 올 해 6월의 관광객 증가를 순수한 경기회복 신호로만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지적이다.
지난 6월 관광객 증가현황을 각 지역별로 보면, 일본관광객이 1년전 같은 기간에 비해 47.8%로 크게 증가했다. 지난 해 일본관광객은 H1N1 바이러스 감염을 두려워해 예약 취소사태를 빚었다. 미 동부지역 관광객도 1년 전보다 10.1%증가했으며, 캐나다와 미 서부지역에서 하와이를 다녀간 관광객도 각각 7.8%, 7.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6월 관광객 증가는 하와이 전역에서 골고루 나타났으며, 특히 오아후는 18.3%의 관광객수 증가와 21.1%의 관광객 소비증가를 기록해 하와이 관광경기 회복을 주도했다.
올 상반기동안의 관광객은 340만명으로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5.7% 증가했으며, 관광객 소비액도 53억달러로 7.8% 증가했다.
마샤 위넛 관광연락관은 “아직 갈 길이 멀긴 하지만 하와이관광업계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만은 확실하다”고 말했다.
관광객 증가는 하와이 항공좌석 증가와 상관관계가 큰 데, 지난 상반기 컨티넨탈, 알라스카, 하와이언, 델타항공 등이 하와이 노선을 증편함에 따라 하와이 항공좌석이 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하반기에도 하와이행 항공좌석수는 계속 증가할 예정이다.
HTA는 특히 현재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시아 시장과 회의, 컨벤션, 비즈니스 관광객시장에 마켓팅 활동을 집중할 예정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