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레이 특별검사는 화이트워터와 관련, 클린턴 부부를 기소하기에는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말로 6년간의 수사를 종결지었다. 그러나 그렇다고 백악관이 오랫동안 수사를 방해하고 관계기록을 제 때 제출하지 않은 책임을 면할수 있는 것은 아니다.
레이는 수사에 관한 전체 보고서를 3명의 판사로 구성된 특별검사 감독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것이 일반에 공개되면 국민들은 이 문제에 대한 나름대로의 판단을 내릴수 있을 것이다.
올초 트래블게이트라 불리는 백악관 여행국 직원 파면 사건과 관련해서도 레이는 힐러리 클린턴을 기소하지 않겠다고 밝힌바 있다. 그러나 그는 힐러리가 자신은 이 사건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말한데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연방상원 자리를 놓고 열전을 벌이고 있는 힐러리는 이번에 레이가 기소 포기만 발표하고 침묵을 지킨데 대해 감사해야 할 것이다.
레이의 발표가 이처럼 늦어진 것은 클린턴 부부의 책임이다. 매디슨 세이빙스 & 론이 납세자들에게 7,000만달러의 손실을 입히고 문을 닫았을 때부터 클린턴 부부의 역할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지만 이들은 이에 제대로 답하는 대신 사실을 숨기기에 급급했다. 많은 사람이 뭔가 있는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갖게 된 것도 이 때문이다. 처음부터 모든 것을 솔직히 털어 놓는 것이 현명한 태도였을 것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